출처=컴투스
출처=컴투스

컴투스(078340)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웹 3.0게임 기반의 핵심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 기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컴투스는 새로운 몬스터 성장 시스템과 신규 재화 등 업데이트를 통해 백년전쟁을 웹(Web) 3.0 게임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더욱 강력한 몬스터와 덱 조합 전략을 제공하는 ‘고대 룬’ 시스템이 메인 콘텐츠로 등장한다. 고대 룬은 장착한 몬스터와 동일한 열에 위치한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 등을 증가할 수 있는 다양한 세트 효과를 지니고 있다.

기존 일반 룬들과 더불어 별도로 추가된 고대 룬 슬롯에 장착이 가능해, 다양한 전략과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세트 효과를 두 개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고대 룬은 일일 퀘스트, 월드 토너먼트 승리보상 등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재화 ‘마력의 가루’를 통해 제작과 강화를 할 수 있다. 또한, 등급전 시즌 랭킹 보상과 월드 토너먼트 랭킹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의 결정’을 통해서도 기존 룬과 고대 룬을 더욱 강력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연성’과 ‘마법 부여 초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신규 재화들은 4월 중 업데이트 되는 전자 지갑 ‘C2X스테이션’을 통해 C2X 토큰과 백년전쟁 고유 토큰인 LCT로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다만 규제에 따라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만 C2X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