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이소현 기자]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7호선 상도역 역세권 일대 1,000가구 규모의 공동주택이 건립된다. 

서울시는 17일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개최하여 동작구 상도동 154-30번지 일원 역세권 주택 및 공공임대주택 건립을 위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에 대해 심의한 결과 수정가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을 통해 대상지 29,786.8㎡에 지하4층~지상35층 규모의 공동주택 단지에 총 1,080세대가 들어선다. 이중 294세대는 공공주택으로 건립된다.

이번 지구단위계획에서는 단지 내에서 상도역과 접한 부분을 공개공지로 지정하고, 양녕로 변에 공원을 조성함으로써 주민 복리 증진과 시각적 개방감을 확보한다. 청년 창업 지원 등을 위한 공공업무시설을 상도역과 연계 배치함으로써 공공시설 간 연계성 및 공공성을 도모한다. 

상도로34길 변에 지역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지원시설을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공공체육시설과 어린이 등이 이용할 수 있는 키움센터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을 통해 상도역 역세권 주변 지역주민의 주거환경 개선 및 주민 복리 증진과 동시에 양질의 공공주택 공급에 따른 서민 주거 안정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