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유한킴벌리, 슬림 포장 적용 ‘스카트 에코 종이 물티슈’ 출시

출처=유한킴벌리.
출처=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슬림 포장이 적용된 2022년형 ‘스카트 에코 종이 물티슈’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종이 원단을 기본으로 포장까지 절감함으로써 사무실, 병원, 요식업소 등 물티슈 사용량이 많은 사업장의 환경친화적 제품 수요에 부응하고자 개발됐다.

100% 천연펄프 원단만을 사용해 미세플라스틱이 발생하지 않고 FSC 인증 펄프를 적용해 산림 보호 등에 기여하고 있다. 포장도 주력제품은 플라스틱 캡 대신에 리무버 스티커를 대체 적용했고, 불필요한 중간 포장지도 제거함으로써 패키지를 저감시킬 수 있었다. EWG 그린 등급 원료만을 사용했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통해 저자극 제품으로 입증받았다.

이랜드 에블린, ‘서포트 울트라’ 라인 출시

출처=이랜드.
출처=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이 스포츠에 최적화된 ‘서포트 울트라 라인’을 선보인다. 누적 판매 87만 장의 에블린 대표 베스트셀러 ‘울트라 푸쉬’ 심리스 버전이다. 운동을 할 때도 편하게 착용하도록 최예지 프로골퍼와 협업해 피팅 테스트를 거쳤다.

골프뿐 아니라 어떠한 스포츠에서도 흔들림 없이 바디를 잡아주고 압박감 없이 편안하게 서포트하는 ‘서포트 울트라 라인’이 완성됐다. 에블린의 신규 라인은 서포트 울트라 브라와 서포트 팬티(삼각팬티), 서포트 드로즈(사각팬티) 등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흡한속건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빠른 땀 흡수와 건조 능력으로 쾌적하고 산뜻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나일론사를 사용해 터치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다. 기존 울트라 푸쉬 브라의 검증된 푸쉬 몰드로 딱 붙는 스포츠 웨어에도 자연스럽게 착용이 가능하다. 타공몰드를 사용해 장시간 운동에도 피부가 편히 숨쉬도록 통기성을 높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쓰리케어코리아, ‘콜라겐 마카롱’ 출시

출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출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자회사 다이어트 식품(HMR) 제조∙판매 기업 쓰리케어코리아는 다이어트 베이커리 브랜드 ‘거꾸로당’ 디저트 ‘콜라겐 마카롱’을 출시했다. MZ세대를 겨냥, 제품 1개(20g)당 1,000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2,000mg 함유했다. ‘달톤’(Da)은 콜라겐 분자량을 측정하는 단위로, 숫자가 낮을 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다.

당류함량은 6g으로 낮춰 식단조절을 하는 다이어터들도 고민없이 섭취하도록 했다. 기존 자사 제품인 ‘다이어트 마카롱’(인절미맛 기준)의 당류함량보다 60% 낮다.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엄선된 원재료인 고메버터와 끼리 크림치즈 등을 넣어 품질을 높였다. 맛은 딸기크림치즈, 소금바닐라, 황치즈, 와인무화과 등 6가지로 출시했다.

안다르, 이태리 원사로 만든 ‘안다르 기모 유로센스 히트’ 출시

출처=안다르.
출처=안다르.

안다르가 이태리 프리미엄 원사를 사용한 신제품 ‘기모 유로센스 히트’를 출시했다. 이태리 프리미엄 나일론 원사를 과감히 사용, 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와 압도적인 보온성을 구현했다. 안다르 기모 유로센스 히트는 무겁고 두꺼웠던 기존 겨울용 레깅스들과 달리 부해 보이지 않는 슬림한 핏을 유지함과 동시에 입고 잘 수 있을 정도의 착용감과 한 겨울에도 착용할 수 있을 정도의 보온성을 자랑한다.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대전 방지 가공으로 건조한 날씨에도 먼지 관리가 쉽고, 잦은 착용과 세탁에도 보풀이 일어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다.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압박감 없이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돼 말리거나 들뜨지 않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실루엣을 위해 패턴과 원사를 효과적으로 사용했다. 봉제선을 최소화해 부담스러운 Y존을 지워냈고, 넓은 허리 밴드가 하복부를 안정감 있게 감싸준다.

아모레퍼시픽 려,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퍼퓸 라인 출시

출처=아모레퍼시픽.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헤어 브랜드 려가 한국 대표 지역 향을 담아 지친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하는 퍼퓸 라인을 출시했다. '서울석양'라인과 '제주산들바람'라인 두 종류로, 각각 샴푸와 트리트먼트 2종으로 구성했다.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한국 대표 지역을 모티브로 한 향을 담아 여행지에서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려 자양 탈모전문케어 서울석양' 라인은 서울 석양 정취를 담은 플로럴 향 계열 제품이고 '려 자양 탈모전문케어 제주산들바람' 라인은 산뜻한 머스크 향 계열 제품이다. 실리콘 등 7가지 성분을 담지 않았다. 약산성이라 두피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가려움 케어 성분을 처방해 건조한 환절기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네파 키즈, ‘브레드이발소’와 콜라보 신학기 가방 출시

출처=네파.
출처=네파.

네파 키즈는 TV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신학기 가방을 출시한다. 애니메이션 속 천재 이발사 브레드를 비롯해 초코, 윌크, 소시지 등 주요 캐릭터를 전면 디자인에 적용했다. 네파X브레드이발소 백팩은 주요 캐릭터 브레드, 윌크, 초코 등 전판 몰드형으로 디자인돼 입체적인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어깨벨트 안쪽에는 미끄러지지 않는 논슬립 패드로 편리함을 더했고, 등판에는 3D 에어메쉬 소재가 적용돼 통기성과 쿠셔닝을 선사한다.

위급 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휘슬 버클이 부착돼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사고를 예방했다. 네파X브레드이발소 플라이백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무게감을 최소화한 가벼운 제품이다. 백팩과 마찬가지로 논슬립 패드 및 휘슬 버클, 캐릭터 인형을 제공한다. 네파X브레드이발소 슈즈백은 브레드이발소 콜라보레이션 가방과 세트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크로스 끈이 함께 달려있어 어깨에 편히 멜 수 있다. 

키즈스콜레, 생활 속 수학 놀이터 ‘더 그림책 매쓰’ 출간

출처=에스티유니타스.
출처=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유초등 교육 자회사 ‘에스티키즈(ST kids) 키즈스콜레(kids’ SCHOLE, 이하 ‘키즈스콜레’)’가 수학 개념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접할 수 있는 수학 그림책 ‘더 그림책 매쓰’를 선보인다. 더 그림책 매쓰는 4세부터 7세 유아를 위한 수학 교재로 ▲스토리북 ▲플레이북 ▲플레이키트 ▲나무 블록 ▲차트 ▲플레이 가이드북 등 총 40권의 도서와 10종의 구성품으로 놀이성을 강조한 홈스쿨링 프로그램이다.

‘스토리북’은 저명한 유아 수학 교육 전공 교수들의 자문을 통해 수, 연산, 공간과 도형 등 총 6가지의 수학 기본 개념을 20권의 인터렉티브한 이야기로 설명한다. ‘플레이북’은 다양한 스토리와 캐릭터가 등장하는 8권으로 구성된 문제 해결 워크북으로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또 그림카드, 숫자카드, 모양조각, 화폐를 주제로 한 플레이키트 4종, 숫자와 쌓기를 배울 수 있는 나무 블록 2종, 숫자 포스터 및 독서 차트, 그림 딱지로 이뤄진 차트 3종, 플레이 가이드북 등 총 10종의 구성품이 있어 놀이를 통해 수학을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