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두산건설
사진=두산건설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두산건설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일대에서 선보이는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이 11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최근 부동산 규제 영향으로 수도권 내 일반 공급 물량의 당첨가점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제한된 신청 자격으로 상대적으로 당첨확률이 높은 특별공급은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특별공급의 유형별 배정 가구수는 ▲다자녀가구 20가구 ▲신혼부부 41가구 ▲노부모부양 6가구 ▲생애최초 14가구 ▲기관추천 20가구 등 총 101가구다. 청약 가입기간과 무주택 기간 등이 짧아 청약 점수가 낮은 20~30세대는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노부모부양, 생애최초주택구입 등을 주력으로 청약에 도전해 볼 만하다.

다만 특별공급 유형별 신청자격은 상이하므로 신청 전 주의가 필요하다. 우선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24개월 이상에 주택을 보유한 이력이 없으며, 현재 혼인 중이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는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다. 

다자녀 특별공급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도 청약 가능하며, 청약통장은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신청할수 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신혼부부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의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청약 가능하다. 소득은 2020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기준, 외벌이 최대 140% 이하, 맞벌이 최대 160% 이하까지 가능하다.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은 만 65세 이상 부모님을 3년 이상 부양하면 자격이 된다. 청약통장 24개월 이상 무주택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가점제의 항목별 만점은 무주택기간 32점, 부양가족 수 35점, 입주자 저축 가입기간 17점을 합산하여 총 84점이 만점이다. 무주택 기간은 만 30세 이상과 혼인신고일 중 가장 빠른 날을 기준으로, 주택을 소유한 이력이 있다면 해당 주택을 매도한 날을 포함해 가장 늦은 날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16일(화)부터는 1순위 해당지역, 17일(수)에는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진행한다. 1순위 자격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 이상이여야 하며,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한다. 또,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하며, 과거 5년 이내 당첨된 자의 세대에 속하지 않아야 한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이 들어서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으로 추첨제 물량이 다수 확보됐다. 전용 △85㎡ 이하의 25% △85㎡ 초과의 7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경기도 및 수도권(서울, 인천)의 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인접 하였으며, 함께 발표된 4호선 반월역~의왕역간 BRT 노선 및 이와 연계된 GTX-C 의왕역 신설이 확정되면 의왕역에서 양재역까지 20분 소요 된다. 인근에는 실내 체육관인 창말 생활체육시설이 있고, 상록 롯데마트 및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 인근에 위치한 홈플러스와 이마트, NC백화점, CGV 등 쇼핑과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분양일정은 오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화) 1순위 해당지역, 17일(수) 1순위 기타지역의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4일(수)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2월 6일(월)~8일(수)까지 진행된다.

청약 조건과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 내 분양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또한 견본주택 방문 예약하여 배정된 전문 상담사를 통해 자세한 상담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부곡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