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쉐이크쉑, 던킨, 농심켈로그, 롯데제과, 우주인피자, 롯데푸드, 투썸플레이스, 풀무원, 풀무원푸드머스에서 11월2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풀무원, ‘키즈김치 DIY KIT’

풀무원, ‘키즈김치 DIY KIT’
풀무원, ‘키즈김치 DIY KIT’

풀무원식품이 우리의 김치 문화를 이어갈 어린이들이 한국 전통의 김장 문화를 가족과 함께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키즈김치 DIY KIT’를 출시했다.
‘키즈김치 DIY KIT’는 절임 배추(2kg), 양념 소(1kg), 어린이용 위생장갑으로 구성되어 있다. 별도로 배추를 절이고 헹구거나 양념 소를 만들 필요 없이 절임 배추의 작은 잎부터 큰 잎까지 한 잎 한 잎 양념을 버무리면 아이들 입맛에 맞는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김치인만큼 배추와 소금, 고춧가루 등 10가지 재료를 믿을 수 있는 국내산으로 엄선해 넣었다. 고춧가루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게 순한 맛으로 넣어 매운 맛을 낮췄다. 또한 지중해 햇살을 담은 토마토로 달콤한 맛을 내 평소 김치를 잘 먹지 못했던 아이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쉐이크쉑, ‘블랙 트러플 시리즈’ 재출시

쉐이크쉑, ‘블랙 트러플 시리즈’ 재출시
쉐이크쉑, ‘블랙 트러플 시리즈’ 재출시

쉐이크쉑’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재출시 했다.
‘블랙 트러플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Black Truffle)’이 들어간 소스와 샬롯(Shallot, 작은 양파의 일종), 신선한 루꼴라 등을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지난해 한정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재출시 제품은 △ 스위스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려 다양한 재료 간의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랙 트러플 버거’ △ 수비드(Sous-vide, 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촉촉한 닭가슴 통살을 바삭하게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 △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트러플의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 등 3종이다.

*던킨, 신선한 날씨 겨냥한 '블렌딩티' 2종

던킨, 신선한 날씨 겨냥한 '블렌딩티' 2종
던킨, 신선한 날씨 겨냥한 '블렌딩티' 2종

던킨이 가을 시즌을 맞아 블렌딩티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캐모마일의 향과 잘 어울리는 과일을 매칭시켜 최상의 조합을 찾아 은은하고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 달콤하고 상큼한 유자청을 캐모마일티와 함께 블렌딩한 ’유자 캐모마일티’, △ 캐모마일티의 깊은 맛에 자몽청을 담아 자몽 특유의 달콤 쌉쌀한 맛을 담은 ‘자몽 캐모마일티’ 등 2종으로 두 제품 모두 아이스로도 즐길 수 있다.

*농심켈로그, 에너지바 3종 ‘충전해바’ 수능기획팩

농심켈로그, 에너지바 3종 ‘충전해바’ 수능기획팩
농심켈로그, 에너지바 3종 ‘충전해바’ 수능기획팩

농심켈로그가 수능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인기 에너지바 3종을 담은 ‘충전해바’ 기획팩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농심켈로그의 ‘충전해바’ 기획팩은 맛과 영양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인기 에너지바 3종(△프로틴 그래놀라바 고소한맛, △프로틴바 아몬드 앤 호박씨, △크런치넛)이 각 4개입씩 풍성하게 구성되었다.

*롯데제과, 옛날식 정통 ‘삼거리 찐빵’

롯데제과, 옛날식 정통 ‘삼거리 찐빵’
롯데제과, 옛날식 정통 ‘삼거리 찐빵’

롯데제과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50년 전통의 빵 전문 브랜드인 ‘기린’을 앞세운 호빵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근 MZ 세대들의 할매니얼 트렌드의 부흥으로 옛 정통의 맛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 옛날 삼거리 모퉁이에 있던 찐빵집의 맛을 구현한 '삼거리 찐빵'을 출시했다.
더불어 롯데제과는 콩을 사용하고, 맛은 그대로, 100% 순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야채호빵'도 선보일 예정이다.

*우주인피자, 마블 브랜드 협업 ‘이터널스 에디션’

우주인피자, 마블 브랜드 협업 ‘이터널스 에디션’
우주인피자, 마블 브랜드 협업 ‘이터널스 에디션’

‘우주인피자’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영화 ‘이터널스’와 콜라보레이션한 패키지 상품 ‘이터널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우주인피자의 베스트셀러 화덕피자를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뛰어난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하고자 마블 브랜드와 협업해 준비했다.
‘이터널스 에디션’은 총 4종의 라인업으로 구성해 내가 좋아하는 피자와 캐릭터의 궁합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5가지 치즈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파이브 치즈’ 패키지에는 마동석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길가메시’를 더했으며, 고르곤졸라 치즈와 로즈마리 꿀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고르곤졸라’에는 최강의 이터널스 ‘이카리스’를 담았다.
짭짤한 페퍼로니와 달콤한 허니가 만난 ‘허니 갈릭 페퍼로니’ 패키지에는 가장 빠른 속도를 가진 캐릭터인 ‘마카리’를 넣었으며, 토마토소스 위에 올라간 풍성한 토핑이 특징인 ‘마르게리따’ 패키지에서는 불멸의 존재 ‘스프라이트’를 적용하였다.

*롯데푸드, ‘카페 파티시에’ 아이스크림 3종

롯데푸드, ‘카페 파티시에’ 아이스크림 3종
롯데푸드, ‘카페 파티시에’ 아이스크림 3종

롯데푸드가 디저트 컨셉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카페 파티시에’를 론칭하고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카페 파티시에’는 Café (카페) + Patissier (제빵사)의 합성어로 베이커리, 카페 메뉴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브랜드다. 고품질 원료를 사용해 베이커리 카페에서 즐기는 듯한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카페 파티시에 애플파이바, 쑥라떼바, 슈크림바 총 3종이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설렘 담은 ‘투썸 슈톨렌’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설렘 담은 ‘투썸 슈톨렌’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설렘 담은 ‘투썸 슈톨렌’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베이커리 신제품 ‘투썸 슈톨렌’을 출시했다.
슈톨렌(Stollen)은 크리스마스 시즌 독일에서 즐겨 먹는 전통 빵이다. 럼에 절인 과일과 견과류를 듬뿍 넣은 빵에 버터와 슈가파우더가 어우러져 숙성을 거치면 더 깊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투썸 슈톨렌은 하얀 눈이 내린 듯한 외관과 크랜베리, 견과류, 마지팬(아몬드 페이스트) 등을 가득 품은 풍부한 단면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버터 고유의 풍미와 슈가파우더의 달콤함이 함께 어우러져 숙성될수록 한층 더 고급스러운 풍미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전용 패키지, 파우치와 함께 제공돼 색다른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좋다.

*풀무원푸드머스, ‘튼튼조아’, ‘쑥쑥조아’

풀무원푸드머스, ‘튼튼조아’, ‘쑥쑥조아’
풀무원푸드머스, ‘튼튼조아’, ‘쑥쑥조아’

풀무원푸드머스의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인 ‘풀스키즈’가 어린이를 위한 기능성 표시 음료(일반식품) ‘조아’ 2종(튼튼조아, 쑥쑥조아)을 출시했다.
풀스키즈 ‘조아(좋아)’ 시리즈 신제품 ‘튼튼조아’와 ‘쑥쑥조아’는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어린이에게 필요한 기능성 성분이 함유돼 영양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 ‘튼튼조아’는 하루 한 팩으로 면역력과 장 건강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고, ‘쑥쑥조아’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
이번 신제품은 과채주스(튼튼조아)와 혼합음료(쑥쑥조아)로 어린이 품질인증 기준 요건을 충족하여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것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