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매일유업, ‘앱솔루트 엄마의 선물 프리미엄 명작’ 리뉴얼 

출처=매일유업.
출처=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앱솔루트 프리미엄 명작’에 모유 올리고당 2’-O-푸코실락토오스(2’-O-fucosyllactose, 이하 2FL(투에프엘)) 성분을 적용해 리뉴얼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출시했다. 생후 24개월까지 아기 자기방어 체계 형성에 중요한 시기라는 점에 주목해 리뉴얼 제품에 매일유업만의 자기방어 업그레이드 설계를 적용했다. 

매일유업은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의 공동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2FL이 적용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리뉴얼된 ‘앱솔루트 엄마의 마음 프리미엄 명작’은 자기방어 설계, 두뇌와 눈 영양설계, 원료 설계 등 기준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개월~24개월) 총 3종으로 월령과 단계를 구분해 출시된다. 

해태제과, '레트로 콘셉트" 기획제품 7종 출시

해태제과는 스틱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5가지 맛 포키를 다양하게 담은 기획제품 7종을 선보인다. 올 스틱데이 슬로건 '너와 나 사이에 포키(I Pocky U)’에 맞춰 행복한 추억을 상징하는 '레트로'가 콘셉트다.

출처=해태제과.
출처=해태제과.

크래프트 프린팅에 빨강, 초록, 파랑 등 추억을 소환하는 크레파스톤의 컬러를 입혀 귀여운 가방 모양으로 만들었다. 이번 기획제품은 8월에 출시한 '포키 황금버터’를 중심으로 총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포키의 다양한 맛을 원한다면 5가지 맛을 고루 담은 미니백(6개입)을 선택하면 된다. 신제품 포키 황금버터와 극세, 딸기, 블루베리 4종으로 구성됐고, 시그니쳐인 오리지널과 극세로만 채운 숄더백(10개입)과 실속 있는 하트백(3개입)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순,식빵’ 신제품 5종 출시

출처=CJ푸드빌.
출처=CJ푸드빌.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순,식빵’으로 만든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순,식빵’은 우리 쌀 막걸리를 발효해 얻은 핵심 재료 ‘쌀 발효당’과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을 활용해 100시간의 정성으로 만든 프리미엄 식빵이다.

이를 기념해 4일부터 7일까지 신한금융투자와 ‘순,식빵(대)’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당 신한금융투자 해외 주식 상품권인 ‘스탁콘’ 스크래치 카드를 한정 증정하는 ‘주식빵’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크래치 카드 내 기재된 쿠폰번호를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 입력하면 해외 주식을 받을 수 있다. 

사조대림, 냉장 닭가슴살 5종 출시

사조대림은 100% 국산 닭고기로 만든 사조안심 ‘샐러드 닭가슴살’ 3종과 ‘직화 닭가슴살’ 2종을 출시했다. ‘사조안심 샐러드 닭가슴살’은 다양한 드레싱이 어우러진 닭가슴살 제품으로, 유자 드레싱의 ‘상큼 유자 닭가슴살’, 발사믹 드레싱의 ‘새콤 발사믹 닭가슴살’, 스리라차 드레싱을 담은 ‘매콤 스리라차 닭가슴살’ 3종으로 구성됐다.

출처=사조대림.
출처=사조대림.

한입크기로 만들어 샐러드, 브런치, 안주, 간식용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조안심 직화 닭가슴살’은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직화 닭가슴살 소시지로, 향긋하고 건강한 맛의 ‘샐러리&케일 직화 닭가슴살’과 알싸한 맛의 ‘블랙페퍼 직화 닭가슴살’ 2종으로 구성됐다. 개당 23g 소시지 타입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엔제리너스X동원참치, 콜라보 시즌 제품 출시

출처=롯데GRS.
출처=롯데GRS.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는 동원참치와 협업해 ‘이달의 반미’를 출시했다. ‘반미 샌드위치를 새롭게 즐기다’라는 콘셉트로 12월31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동원참치 반미’는 부드러운 참치마요와 데리야끼소스,. 가쓰오부시를 토핑했다.

엔제리너스는 지난 4월 매콤한 파스타를 넣어 빠네를 연상시키는 ‘아라비아따 반미’ 출시를 시작으로, 여름 시즌엔 삼양식품의 불닭소스와 협업해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불닭 반미’를 선보였으며, 세번째로 참치캔의 대표 브랜드 동원F&B의 ‘동원참치’와 콜라보한 ‘동원참치 반미’를 출시한 바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11월 이달의 맛 ‘치즈나무 숲’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11월 이달의 맛 ‘치즈나무 숲’을 출시했다. 소비자 콘테스트로 탄생한 인기 플레이버 '초코나무 숲'을 그린티 아이스크림과 치즈 아이스크림의 조합으로 선보이는 메뉴다. 치즈 아이스크림과 그린티 아이스크림의 두 가지 플레이버에 바삭한 초콜릿 프레첼볼과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 피스가 박혔다. ‘치즈나무 숲’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치즈나무 숲 블라스트’도 선보였다.  

SPC 파리바게뜨 퍼스트 클래스 키친, ‘쉐어러블 웨스턴 간편식' 3종 출시

출처=SPC그룹.
출처=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신제품 ‘쉐어러블 웨스턴 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집에서 간편하게 홈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뉴 위주로 구성됐다. 주요 제품은 ▲미트볼&포테이토 그라탕 ▲크리스피 치킨&칩스 ▲허니고르곤졸라 피자 등 3종이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셰프가 만든 간편한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으로 ‘퍼스트 클래스 키친’ 브랜드를 론칭하고, 서양식을 다루는 '웨스턴밀(Western Meal, 서양식)' 라인과 아시안 스타일의 푸드를 아우르는 ‘아시안 퀴진’ 라인으로 나눠 전문성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