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민단비 기자] 게임업계 전통 강자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과 신흥 강자 2K(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가 추석맞이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용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최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변동이 잦았던 모바일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을 가두는 ‘락인 효과’를 기대하는 모습이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출처=넥슨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출처=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 'V4'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로 시즌 한정 탈것과 소환수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먼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시즌 한정 전설 등급의 탈것을 지급한다. 또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매일 낮 12시에 공식 카페를 통해 시즌 한정 소환수 등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 번호를 공개한다.

이 밖에도 거래 불가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도록 변경해 주는 리펠의 해제 단검과 전설 등급 엘튼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는 '엘튼과 리펠이 만든 추석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펭숙이의 추석 7일 선물'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7일간 매일 추석 선물 아이템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 아이템 ‘감’을 지급한다. 획득한 ‘감’은 ‘추석 상점’에서 ‘태고의 보물(14일)’, ‘외형 장착옵션 변경비서’, ‘칼바람에 벼린 숫돌’, ‘동병철검의 자루’, ‘강화안정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서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하고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에는 ‘배찌 반짝이 코스튬(5일)’, ‘파라곤(5일)’, ‘동화나라 디지니(5일)’ 등 기간제 레전드 아이템이 담겨있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일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제공하고,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추가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지급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특별 역량 평가서’, ‘융합핵’, ‘기밀 훈련 자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연휴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지난 14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실시한다. 또, ‘한가위 미션’을 수행하거나 전투 보상으로 얻은 기념 재화 ‘달’을 ‘적성핵 선택권’, ‘특수적성핵 교환권’, ‘T5 강화용 모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 교환소 이벤트’를 오는 14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2'.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서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을 연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2시간 동안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회복되며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토끼 왕국 탈환’ 퀘스트를 완료하면 ‘토끼의 증표(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증표를 통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드래곤의 성수(이벤트)’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이벤트 던전 2종을 오픈한다.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운디네의 사원’에서는 다량의 경험치와 일부 유료 장신구 및 티셔츠를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을에서 ‘절구 달토끼 동상’과 대화하면 각종 버프를 받고, 게임 내 던전의 몬스터 사냥을 통해 ‘달의 조각’을 얻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매일 2차례 모든 이용자에게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오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을 통해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트릭스터M’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이벤트 3종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특정 필드에 나타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해 ‘별희의 한가위 선물 박스(이벤트)’를 얻을 수 있다. 박스를 개봉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일반 필드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송편’은 사용해 버프를 받거나 아이템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매일 접속 시 받는 ‘보름달 주화’로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오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추석 송편 모으기’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페넌트레이스, 도전과제, 컬렉션 챌린지, 접속 보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송편’을 얻을 수 있다. 송편은 ‘S급 장비 팩(거래불가)’, ‘S급 스킬블록 팩(거래불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추석 덕담 등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오는 26일까지 이벤트 2종을 연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을 통해 ‘맛있는 왕송편’을 받는다. 왕송편은 ‘앨범 스탬프’, ‘명인의 단서’, ’82-20 몬스터 Only WISH 팩’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실제 야구 경기와 연계된 이벤트도 연다. 특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경기의 홈런 수, 드림/나눔 팀 합산 승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도 추석을 맞아 자사 모바일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2의 나라’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론칭 100일을 기념해 내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획득한 송편으로 '전설+무기 선택권', '루비 1000개', '문스톤 300개', '봉인된 장신구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에서는 지난 16일부터 각종 미션 달성 시 '추석 잭 코스튬'과 '추석 아르얀로드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복주머니' 소환 시 '(구)세븐나이츠', '6성 천상계 장신구', '4성 불사의 반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개최한다.

‘모두의마블’은 지난 15일부터 추석 이벤트를 실시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1만 다이아'와 '세븐나이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S+ 진화 루디'를 획득할 수 있다. '진화 루디'로 이벤트 미션 진행 시에는 'S+ 진화 루디 전용 각성 행운아이템 4종'을 얻을 수 있다. 또 '윷놀이 맵'에서 '한가위 기념 윷놀이 랭킹전'을 개최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9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추석 이벤트를 연다. 무지개 송편 획득하기, 달토끼 처치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추석맞이 한복 의상, 모자 도안, 보석 등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말판 완주 횟수 등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또한 7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 '소울러너, '상위 슈 뽑기권'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일자별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전용 던전 '보름달 숲'을 즐기면 성장에 필요한 보상과 주사위이벤트에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추석맞이 특별 영상 조회수가 1만 건을 돌파하면 성정석(게임재화) 1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월 25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영상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넷마블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한국 서비스 1400일을 맞아 9월 20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하고, 특별 퀘스트를 진행하면 한정 개념예장(일종의 의복 아이템) '페이트/그랜드 오더 메모리즈 II(★4 Fate/Grand Order Memories Ⅱ)'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기념 캠페인 2탄을 통해 특별 개념예장 ‘페이트/그랜드 오더 아케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를 내달 20일까지 오픈한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에서 오는 10월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는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한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누구나 마스터즈 : 즐거운추석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우 선물 세트’, ‘무선 청소기’, ‘건강 식품’ 등 푸짐한 한가위 경품을 선물한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명절 기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캐릭터 티켓 10장’, ‘보석 500개(재화)’ 등 풍성한 보상을 준다.

최근 출시된 ‘월드 플리퍼’는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추석 연휴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로그인을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성도석 1,500’ 아이템을 지급하고 있다.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총 50회의 소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한가위 무료 50 연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오는 24일까지 출석 이벤트로 ‘히어로 크리스탈’, ‘젬’, ‘공주의 칙명’ 등을 선물한다.

‘달빛조각사’는 오는 24일까지 ‘한가위 달토끼’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한가위 깜짝 상자’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용맹한 모험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결투장’, ‘혼돈의 입구’, ‘뒤틀린 심연’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만 해도 2021 한가위 상자 2개와 프로미스나인 신곡 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1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Check-in)!’을 통해서는 이벤트 기간 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한다.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는 매일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 1회 플레이 시 치킨 매달 1개, 기간 내 누적으로 10회 플레이 시 치킨 메달 4개를 지급하는 ’함께하면 더 풍성한 치킨 파티’가 준비돼있다.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달토끼 아이템을 달토끼 테두리(영구제), 2021 한가위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달토끼 교환 이벤트’는 오는 10월 4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