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TV광고. 출처=SK매직.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TV광고. 출처=SK매직.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중소기업계가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맞아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거나 가을 프로모션으로 고객몰이에 나선다. 특히 올 가을에는 각사별 정체성이 담긴 신제품을 내놓으며 경쟁력을 높이는 분위기다.

13일 중소기업계에 따르면 1993년 국내 최초로 식기세척기를 선보인 SK매직은 신제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를 선보이고 식기세척기 30년 명가 자존심 마케팅을 본격화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와이드 타입의 14인용 제품으로, 이번 제품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각오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고 ▲쿼드웨이브 살균세척 ▲듀얼 살균 열풍 건조 ▲트리플 UV청정 보관 ▲자동 문열림/닫힘 등 기술이 담겼다. TV광고도 선보인다. 신규 광고에서는 국내 최다 26종 유해균 및 바이러스 살균 세척은 물론 건조와 관리까지 가능한 트리플케어 제품 주요 특성을 소개한다. 또 고객의 잠재된 불안까지 해결한다는 의미의 ‘같은 공간 다른 능력’ 식기세척기라는 점을 강조했다.

아울러 10월13일까지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은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제품 사용후기를 업로드 미션을 12월까지 수행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총 20명에게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1대를 무료 증정한다. 이외에도 24일까지 SK매직몰,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G마켓 등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10월31일까지 진행되는 구매후기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귀뚜라미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출처=귀뚜라미.
귀뚜라미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출처=귀뚜라미.

귀뚜라미보일러는 카본열선과 편의기능을 강화한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출시하고, 온수매트에서 카본매트로 겨울철 난방매트 세대교체에 나선다. ‘귀뚜라미 2022년형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방탄복에 사용되는 아라미드 첨단 섬유에 2중 특수 피복을 입혀 완성한 ‘아라미드 카본열선’을 적용했다.

카본매트 두뇌인 스마트 온도조절기는 어댑터 일체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220V 전기를 25.5V 저전압 직류 전기로 전환해 안전하며, 전자기장환경인증(EMF)을 받아 인체에 전자파 문제를 해결했다. 또 매트 속 카본열선을 박음질 방식이 아닌 특허 받은 특수 열 압착방식으로 고정해 열선 이탈이나 겹침을 차단했다. 세탁기에 직접 물세탁도 가능하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에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분리난방 ▲찜질모드 등 맞춤 온도 기술과 ▲스마트폰 케어 블루투스 기능 ▲야간 눈부심 방지 디밍 기능 ▲매트 커넥터에서 전원 온오프가 가능한 듀얼 컨트롤 ▲9중 안전장치 등이 담겼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23일까지 락앤락 온라인 자사몰과 전국 19개 직·가맹점에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품보관용기와 쿡웨어를 비롯해 주방 소형가전, 텀블러 등 800여개를 최대 60% 할인한다.

▲식품보관용기 '비스프리 모듈러·스테커블' 최대 35% ▲'비스프리 모듈러 17종+3단 런치박스 세트' 40%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와 간편 도시락 용기 투고 시리즈, '숨쉬는 스텐 김치통' 각각 20% 등 할인가에 제공한다. 지난달 출시한 '슈트 IH'는 10% 할인하고 '데꼬르 IH'는 20%, '소마 IH'는 50% 저렴하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