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제공)
(흥국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흥국생명은 27일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종신보험인 ‘(무)흥국생명 간편가입 아낌없이주는종신보험(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고혈압·당뇨가 있거나, 암치료 이력이 있는 유병력자도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여부와 2년 이내 입원·수술,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등의 세가지 질문에 해당 사항이 없다면 가입 가능하다.

또 체증형, 기본형으로 구성된 종신보험으로, 체증형 선택 시 체증기준일(납입기간 종료 5년 전 계약해당일)을 기점으로 5년 동안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10%씩 사망보험금이 증가한다.

예를 들어 가입금액을 1000만원으로 설정하고 10년납 상품을 가입한 경우, 가입 5년 이후부터 보험금이 100만원씩 체증되며 최대 1500만원의 사망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아울러 보험료 납입기간이 종료되면 주계약 납입보험료의 최소 2%에서 최대 6%의 납입완료 보너스가 사망 또는 해지 시 해당 보험금에 더해 지급된다. 또한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을 받은 경우 보험료 납입 면제(특약 가입 시)도 가능하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체증형으로 고객들의 실질자산의 가치를 보호하는 동시에 유병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접근성도 높인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