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웰컴저축은행은 24일 퇴직연금 저축상품으로 'WELCOME 퇴직연금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퇴직연금 정기예금‘은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퇴직연금 가입 기업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며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유형 운용 고객이 가입 대상이다. 추후 확정급여형(DB) 대상 고객에게도 차후 확대 공급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퇴직연금 상품은 현재 연 2.55%로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DC형 또는 IRP계좌로 운용 중인 고객은 최대 5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더불어 이 상품은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원리금 합해서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된다.

웰컴 퇴직연금 정기예금의 가입기간은 12개월로 이자는 만기에 일시 지급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차후 업무 협약 기관 확대로 퇴직연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노후를 위해 높은 금리의 퇴직연금 상품을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고객의 이익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퇴직연금 상품 공급을 위해 지난 6월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트리플비플러스(BBB+) 등급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