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세븐일레븐
출처=세븐일레븐

[이코노믹리뷰=김자영 기자] 세븐일레븐은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배달서비스를 추가로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작년 2월 요기요, 지난 2월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이은 세 번째 제휴 플랫폼이다.

세븐일레븐 배달서비스 대상 품목은 현재 총 1,000여개다. 도시락, 디저트, H&B 등 개별 상품과 테마별 세트상품 20종도 운영하고 있다. 최소 1만원 이상 결제 시 배달 가능하며 배달비는 3,000원, 주문 가능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다. 

위메프오 배달서비스는 일부 지역(서울, 광주, 경기 성남, 경남 김해, 경남 밀양, 충북 진천 등 6개 지역)에 대해 지역 화폐 사용도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전국 1,000여점에서 위메프오 배달서비스를 우선 오픈한 뒤 내달까지 배달서비스 운영 점포를 4,300여점으로 확대한다. 연말까지 배달서비스 운영 점포를 6,000점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하반기 중 배달서비스 채널도 최대 9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정민 세븐일레븐 DT서비스 선임책임은 “편의점 배달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관련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가맹점 매출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배달 관련 상품, 마케팅, 운영점, 제휴 채널 등을 확대해 편리한 배달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