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하나은행, 비대면 맞춤형 자산관리 ‘자산상속 상담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12일 비대면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나 맞춤형 관리 서비스 등 신탁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에서 비대면 자산관리와 맞춤형 상속 설계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빅테크·핀테크의 금융업 진출에 대응하고 디지털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잡기 위한 전략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선호 고객이 늘고 있는 데 따른 움직임이기도 하다. 은행들은 이미 지난해부터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른바 ‘집콕족’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리빙트러스트 센터는 개인 자산관리와 상속을 포함해 기업 승계 플랜 등을 한꺼번에 지원하는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하나은행은 찾아가는 대면 상담 서비스와 하나은행 홈페이지·스마트폰 뱅킹 어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를 통한 비대면 디지털 상담 기능을 같이 운영한다.

특히 MZ세대가 젊은 시기부터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준비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체계적 자산관리 계획 ▲맞춤형 자산 증대 솔루션 ▲상속 설계 ▲재산 증여에 대한 종합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별 상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법률·세무·부동산 전문가, 신탁 컨설턴트 등 전문인력은 기존 18명에서 25명으로 늘렸다.

 

◆KB캐피탈, 랜드로버 '60개월 저금리 할부프로그램' 시행

KB캐피탈은 12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와 함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60개월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시행중이라고 밝혔다.KB캐피탈 60개월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9520만원인 레인지로버 벨라를 선수금 30% 납부 조건으로 월 120여만원에 이용 가능하다.또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오너스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돼 있는 고객이 KB캐피탈의 할부를 이용해 차량 재구매 시, 멤버십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차종에 따라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KB캐피탈은 0.5%의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슬기로운 소비생활 돕는 ‘MZ세대 공략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는 12일 MZ세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우선 골프 관련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2일까지 골프존마켓에서 10만원부터 70만원 이상 이용금액에 따라 최소 7000원에서 5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는 AK골프에서 10만원부터 70만원 이상 결제 시 최소 7000원에서 5만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M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패션 플랫폼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4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을, 무신사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등 미디어 스트리밍 플랫폼 및 생활요금 신규 자동납부 시 최대 3만5000원을 캐시백 해준다.이벤트 응모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