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자산운용 제공)
(KTB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KTB자산운용은 6일 글로벌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KTB글로벌메타버스&우주산업1등주펀드(이하 ‘KTB메타우주1등주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B메타우주1등주펀드는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관련 선도 기업에 장기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기존 메타버스 펀드와 달리 우주산업까지 투자 영역을 넓혔다.

코로나19 확산과 가상 경제 생태계의 활성화, 정보기술(IT)의 발달로 메타버스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2030년 메타버스 경제는 2019년 대비 약 34배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투자처는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관련 기업 중 매출과 이익이 동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표 1등 기업이다. 탑다운(Top-down) 방식으로 산업 관련 테마를 분류하고, 테마 별 종목 리스트를 작성해 바텀업(Bottom-up) 분석을 통해 테마 별 1등 기업을 선별한다.

이들 1등 기업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20~30개 종목에 분산 투자하고, 일부는 메타버스 및 우주산업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환율 변동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외화표시 자산에 대해 60%~100% 수준의 환헤지 전략도 구사한다.

KTB메타우주1등주펀드는 KTB투자증권을 비롯해 전국 주요 증권사 및 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조하진 KTB자산운용 포트폴리오전략팀장은 "메타버스 시대와 우주여행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KTB메타우주1등주펀드는 미래 성장산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분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