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카디프생명 제공)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차세대 변액보험 'ETF변액보험 2.0' 출시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3일 하나의 상품으로 패시브·액티브 펀드, ETF· EMP 투자가 모두 가능한 차세대 ETF변액보험 상품 라인업 'ETF변액보험 2.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ETF변액보험 2.0’의 핵심은 하나의 상품으로 패시브·액티브 펀드, ETF·EMP 투자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투자 선택권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ETF변액보험 2.0은 액티브·테마ETF를 탑재함으로써 한층 확장된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장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ETF 펀드 라인업에 펀드매니저가 적극적으로 편입 종목을 결정해 알파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ETF’와 미래 성장형 투자를 지향하는 ‘테마ETF’까지 제공하고, 액티브 및 테마ETF 위주의 투자 포트폴리오인 ‘액티브솔루션’ EMP를 추가 제안한다.

이로써 고객은 EMP로 편리한 자산 관리를 받으면서, 또는 개별 펀드 선택으로 적극적인 자산 관리를 해 나가면서 시장 상황에 따라 패시브와 액티브한 투자를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EMP를 선택할 경우에는 국내 ETF 시장점유율 1위인 삼성자산운용이 제공하는 투자자문 정보에 따라 분기별 펀드 자동변경을 통해 직접 선택보다 쉽고 편하게 전문적인 장기 투자가 가능하다.

최영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부사장은 “ETF변액보험은 장기 투자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당사의 대표 상품으로, 패시브/액티브 펀드, ETF/EMP 투자를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함으로써 그야말로 ‘2.0’ 시대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투자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들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투자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비대면 고객 위한 'WON컨시어지' 출시

우리은행은 3일 비대면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전담직원 1대 1 매칭 맞춤형 관리서비스인 '원(WON)컨시어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WON컨시어지 서비스는 우리WON뱅킹에서 전담직원 1대1 매칭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및 가입은 물론, 만기관리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앞서 지난 달 2일 조직개편을 통해 WON컨시어지를 담당할 WON컨시어지영업부를 신설한 바 있다.이번에 선정된 WON컨시어지 서비스 대상은 우리WON뱅킹을 주로 이용하는 20~40대 우수고객으로, 향후 선정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WON컨시어지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의 WON컨시어지 전용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WON컨시어지 출시를 기념해 '첫만남 첫톡'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NH농협카드, 포인트 무제한 적립 가능 'NH 1961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3일 전월실적과 적립한도 제한 없이 NH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NH 1961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용·체크카드 2종으로 출시 된 NH1961카드는 농협 창립 연도인 1961년을 기념하는 의미와 전 세대를 아우르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의 동반자로서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우선 신용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일반결제 시 0.7% 적립 △NH Pay(올원페이) 결제 시 0.8%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이 없으며, 농협판매장에서 이용 시 해당 적립률에 각각 0.1%가 추가 적립된다.또한 △온라인쇼핑 유료멤버십 50% 적립 △OTT 20% 적립 △배달앱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국제공항 라운지도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