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제2의 심장 ‘발’만 고집스럽게 연구하며 제품을 개발해온 풋케어 전문 브랜드 ‘쿨풋(대표 정선화)’은 ‘쿨풋 발냄새제거제’를 필두로 풋케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하여 신발냄새제거제, 글라스 발각질제거기, 풋샴푸, 풋밤스틱, 풋크림 등을 출시하였고 지속적으로 풋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다양한 제품라인으로 확장 출시하려고 한다.

코로나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풋케어 시장도 매년 성장하고 있다. 여름에 두드러지게 나타났던 매출은 겨울철에도 이어지고 있다. 차가운 날씨에 롱부츠, 두꺼운 양말 등으로 발냄새, 각질, 갈라짐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발’은 작은 케어에도 바로 반응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신체부위이기에 사계절 내내 신경써야 한다.

‘쿨풋 발냄새제거제’는 출시된 이후 꾸준하게 풋케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풋케어 제품 BI와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하고 제품라인도 다양하게 만들어가면서 풋케어 시장에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진행하려고 한다. 현재, 쿨풋 제품들은 네이버쇼핑과 쿠팡에서 베스트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99.9% 항균과 탈취, 상쾌한 민트향, 무좀균제거, 발냄새 유발 세균 제거로 시원한 쿨링감과 휴대가 용이하다. 특히 360도 어느 방향으로도 분사되는 방식이라 사용하기에 무척 편리하다. 또한 식물 정유를 포함한 항균제 조성물 특허제품으로 위해물질 불검출로 피부에 자극이 없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자매품인 ‘쿨풋 신발냄새제거제’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 시나몬오일, 라벤더, 페퍼민트오일, 로즈마일오일, 편백, 티트리, 캄포 등 자연유래성분으로 저자극 제품이다. 특히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탈취효과테스트에서 100% 탈취력효과를 얻었고 신발 속 세균과 무좀균을 제거해 줌으로써 항균효과도 있다. 특히 그저 냄새를 향으로 덮지 않고 무좀의 주 원인인 백선균을 99.9% 제거해 준다.

이 외 발냄새 제거 및 보습을 위한 ‘쿨풋 발샴푸’, 수분을 충분하게 유지해주는 ‘쿨풋 발크림’, 휴대용으로 언제나 축축하게 보습효과를 주는 ‘쿨풋 풋밤’, 각질제거를 할 수 있는 ‘쿨풋 발각질제거제’, 발각질용 ‘쿨풋 글라스 발각질제거기’, 네일샤이너인 ‘쿨풋 손발톱 네일샤이너’ 등 풋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갖출 모든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쿨풋 마케팅총괄 관계자는 "발은 신체의 중심을 잡아주고 몸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몸의 일부분이지만, 그에 반해 관리대상 우선 순위에서 밀려 있는 듯하다. 이에 쿨풋은 오랫동안 고객의 발만 연구해왔고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좋은 제품만을 추구해왔다"고 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풋케어 전문브랜드 ‘쿨풋’ 제품라인을 확장하면서 국내 풋케어 시장에서 인정받고 싶고, 풋브러쉬와 풋스텐발각질제거기도 출시될 예정으로 풋케어 제품라인을 모두 갖추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풋케어 전문 브랜드로 거듭나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브랜드로서 최고의 풋케어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