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비탈모샴푸.출처=신세계인터
로이비 탈모샴푸. 출처=신세계인터

[이코노믹리뷰=이정민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뷰티 브랜드 로이비(LOiViE)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 ‘데일리 리프레시 안티-헤어 로스’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MZ세대를 충족시키는 성분과 향을 고급화 한 탈모 샴푸로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로이비는 지난해 상반기 탈모에 관심이 있는 2030세대 사내 임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한 결과 기존 탈모 제품에 대한 불만 1위로 평범한 향이 꼽혔다. 제품 구입 시 최우선 사항은 기능성과 성분으로 나타났다. 이에 로이비는 착한 성분을 사용해 우수한 기능성을 실현하고 고급스러운 향으로 제품 차별화를 꾀했다.

‘데일리 리프레시 안티-헤어 로스’ 2종(샴푸, 컨디셔너)에는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 추출물 블랙푸드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 특히 정제수(물) 대신 강원도 청정 해양심층수와 자작나무수액을 사용했다. 샴푸는 두피 각질을 분해하는 살리실릭애씨드와 에너지를 활성화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두피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컨디셔너는 판테놀 성분과 해바라기씨오일이 포함돼 손상된 모발 사이 수분을 이중으로 채운다. 모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 인증을 받았다. 특히 MZ세대를 위해 세계 각지에서 공수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제품에 담았다. 향수처럼 탑노트와 미들노트, 베이스노트를 느낄 수 있으며 사용 즉시 페퍼민트와 로즈마리향, 이후 자몽, 주니퍼베리향이 뒤따른다. 잔향으로는 넛맥 은은함이 지속된다.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헤어 제품과 바디 워시, 바디 로션 등 바디케어 10종도 출시한다. 바디케어는 라인별로 향과 기능을 특화했다. 자몽 시트러스 향 리프레시 앤 제스트 라인, 패출리와 앰버향 캄 앤 이지 라인 등을 만날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29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타임딜을 통한 한정판 특가 제품도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로이비 관계자는 “탈모방지용 제품은 정식 출시가 되기도 전에 샘플을 체험해 본 고객들의 후기가 800개를 넘었고 본품 출시 문의가 이어질 정도”라며 “MZ세대 탈모 샴푸하면 로이비를 떠올리도록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