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사진=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9호선 골드라인 가양역 과 증미역 더블 역세권을 누릴수 있는 자리에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가 분양 예정 소식을 전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한 서울시 강서구 일원은 가양역과 증미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9호선 골드라인 더블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자리다.

급행 정차역인 가양역을 이용하면 여의도는 10분대, 강남까지 약 30분대 이동할 수 있고 도보 1분 거리 증미역 이용 시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진입할 수 있는 위치다. 이와 함께 가양동 지역 개발 이슈가 부각되면서 임대 수익은 물론 미래 가치상승에 대한 높은 가능성까지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강서구청과 서울시는 가양동 CJ 공장 부지에 강남 코엑스 대비 1.5배 이상 큰 지상 최대 17층 규모의 복합시설 건축을 계획 중이며, 이마트는 가양점 매각 후 재개발된 복합 건축물에 다시 입점할 계획을 밝혔다. 여기에 서남권 디지털문화축 개발이슈까지 더해져 가양동 일대 부동산시장은 그야말로 큰바람이 불고 있는 실정이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30,577㎡ 규모의 최고 용적률(530.12% 적용)을 갖춘 가운데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이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으로 조성된다.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 시설(지하 1층)을 지하 3~5층에는 분양형 창고 등이 일부 섹션에 마련되며 주차환경도 쾌적하게 조성할 예정이다.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하여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 에너지 절약은 물론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1층 디자인은 트렌드를 반영, 감각적인 자연 친화적 로비 공간으로 조성한다.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 ‘별의시간’ 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하고 복도는 타일 패턴의 벽체 상하부에 간접조명을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되며 우편택배라운지와 화장실 공간은 색상의 대비로 트랜디하면서 모던하게 꾸며 입주사 임직원들 및 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힐링을 주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공을 맡은 에이스건설은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5등급(ZEB5)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 1++의 평가 등급을 획득 에너지 절감은 물론 쾌적한 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의 진입도 수월한 곳이다. 이러한 교통 이점을 기반으로 입주기업은 지방 진출입뿐 아니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 출장의 편의성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혜택으로 창업중소기업, 벤처기업, 기업부설 연구소, 입주업종에 해당하는 최초분양입주자 등은 취득세, 재산세 등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 저리 융자 및 높은 대출 비율 혜택도 제공된다.

관계자는 “가양동 경우 대기업들의 개발 호재로 현재 부동산 시장이 크게 변하고 있다” 며 “특히 마스터밸류 지식산업센터 경우 가양 이마트 복합개발 예정지인 증미역 과 초 근접 입지라서 분양전부터 관심이 뜨겁다” 라고 전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에이스건설(주)이 시공사로 선정되었으며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가 시행을 맡고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