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테크 안마의자 '라움'. 출처=휴테크 안마의자.
휴테크 안마의자 '라움'. 출처=휴테크 안마의자.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휴테크가 오프라인 직영 매장 확대와 함께 최근 라이브 커머스를 중심으로 전방위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휴테크는 18일 오전 11시부터 60분 동안 라움(RAUM) 안마의자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휴테크는 지난해 11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첫 방송 이후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40회를 맞게 됐다.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는 생방송 중 구매 고객에 한해 스테디셀러 라움 안마의자를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휴테크 눈 마사지기와 안마의자 전용 고급 러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휴테크 뉴커머스팀 고재헌 부장이 직접 출연하여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궁금점 해소와 라움 안마의자 특장점, 사용법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방송 시청자들을 위한 안마의자 안전 사용 OX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선착순 10명에게 휴테크 웨이브 볼(HT-S06A)을 증정한다. 라움 안마의자는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HBLS’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신체 각 부위별 골격과 근육 위치, 형상에 따라 빈틈없는 초정밀 맞춤 마사지를 선사한다.

또한 부위별, 테마별로 상황에 따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16가지 자동 프로그램이 탑재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휴테크에 따르면, G9 블랙에디션을 비롯해 신규 모델 '컴마'를 처음으로 선보였던 지난달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목표 매출 대비 267%를 초과 달성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하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상황에 비대면 영업의 새로운 판매 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CJ 몰 모바일 앱 생방송 채널 ‘쇼크 라이브’, 엘롯데 ‘100LIVE’를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롯데백화점 MVG 고객을 대상으로 한 ‘MVG 언택트 쇼핑 3탄’을 진행하는 등 뉴미디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휴테크산업은 2021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며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품질, 충성도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따라서 휴테크는 더 나은 기술력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영업 채널과 마케팅 캠페인으로 알릴 방침이다.

휴테크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어 기존 일방향적인 홈쇼핑, 온라인 채널 보다 오히려 더 소비자 참여와 구매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 구매 패턴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갈 전략"이라고 했다.

한편, 휴테크는 가정의 달을 맞아 6월7일까지 ‘우리 집 힐링 스페이스 만들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내 안마의자를 구매 또는 렌탈 계약한 고객 대상 300명을 추첨하여 총 1억 원 상당의 힐링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