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먼저 직원들의 창의성과 업무 효율을 제고하기 위해 매주 금요일은 ‘비즈니스 캐쥬얼 데이(Business Casual Day)’를 시행하고 있다. 직원들이 정장 대신에 자유로운 캐주얼 복장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분위기를 고취시키고 있다.

또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전 직원이 정시에 퇴근하는 ‘패밀리 데이(Family Day)’를 실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나 자기계발 시간 등을 보장해 근로 의욕을 고취 시키고 있다.

금융투자업의 특성상 정기 휴가를 내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하지만 KDB대우증권은 의무적으로 정기휴가를 사용하도록 하는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휴가’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휴식 및 재충전 기회를 보장하고 업무 능률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휴가기간 동안 컴플라이언스 점검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퀄리티를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여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사내에 여직원 휴게실도 마련돼 있다. 여기에는 파우더 룸과 임산부를 위한 수면실 등이 구비돼 있어 여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구내식당과 헬스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로 임직원들이 받는 업무로 인항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회사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