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의 본업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취지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는 신한카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그들의 가족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하는 제도를 실천하고 있다. 가족친화활동을 전개하여 온 가족이 함께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키워 애사심을 높이고, 높은 애사심으로 최고의 업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가족친화활동의 대표적인 것은 ‘주말 가족 테마 여행’과 ‘주말 농장 분양’이다. 먼저 ‘주말 가족 테마 여행’은 외도, 남이섬 등 유명 관광지에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레일바이크, 치즈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하며 가족과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주말 농장 분양’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텃밭을 활용해 가족이 함께 먹을 채소를 기를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자녀는 자연스럽게 자연 학습을 체험할 수 있고, 임직원은 가족과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매년 방학기간에는 영어, 영재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직원들의 사기를 끌어올리며, 입시 설명회도 개최해 직원 자녀의 진학을 돕는다. 아울러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해 ‘직원상당프로그램’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외부 상담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자녀 및 가족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신한카드가 이처럼 가족의 행복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일과 가정의 균형이 맞아야 행복하게 일할 수 있고, 행복하게 일해야 생산성이 더 높아진다는 철학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