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에서 로제, 라구, 발사믹, 스리라차 등 이색 소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출처=마켓컬리
마켓컬리에서 로제, 라구, 발사믹, 스리라차 등 이색 소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출처=마켓컬리

[이코노믹리뷰=편은지 기자] 마켓컬리는 1월 1일부터 4월 15일까지 소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107%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로제, 라구, 발사믹, 스리라차 등의 이색 소스가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는 코로나로 인해 해외에 나갈 수 없게 되자 해외의 이색 소스들을 이용한 요리를 맛보기 위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해 대비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를 보인 소스는 로제로 지난 해 대비 389% 증가했다. 최근 떡볶이의 대표 소스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찜닭, 닭발 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로제 소스의 인기는 지난 해까지 인기를 끌었던 마라 소스의 자극적이고 알싸한 맛에서 조금 더 부드러운 매운 맛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판매량이 높았던 제품은 라구 소스로 전년 동기간 대비 254% 증가했다. 라구 소스는 이탈리아 전통 제품으로 고기를 이용한 소스다. 고기를 잘게 썰어 으깬 뒤에 야채와 함께 단시간에 튀겨서 만드는 소스로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외에 오리, 양고기 등 다양한 고기를 이용한다.

포도주를 발효시켜 만든 발사믹 식초에 양파, 사과, 마늘 등을 더해 만든 발사믹 소스도 판매량이 189% 증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샐러드 소스로 인기 있는 발사믹 소스는 발사믹 식초를 베이스로 트러블, 무화과, 블루베리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만들어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그 외에 미국의 대표 핫소스이자 태국식 칠리 소스인 스리라차 소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 소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리라차 소스는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122% 판매량이 증가했다.

마켓컬리는 이들 이색 소스를 포함해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요리와 재료를 소개하는 ‘소스의 모든 것’ 기획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