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서울 은평구에서 신축년 새해를 열 유망투자처가 주목받고 있다. 사람과 자연, 도시의 장점이 결합된 건축물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파크앤홀딩스가 시행하는 ‘은평뉴타운 파크N타워’(이하 : 파크N타워)는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36 일원에 위치한다. 연면적 약 1만7483㎡ 규모로, 업무시설·교육연구시설·운동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김제관 대표가 이끌고 있는 파크앤홀딩스는 부동산 디벨로퍼 중 한 곳으로써, 도시와 자연 그리고 사람을 연결한다는 목표가 담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김제관 대표는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전국의 수 많은 개발 가능한 토지를 검토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특별히 관심을 끌었던 지역이 은평뉴타운이다. 이곳에서 바라보이는 북한산은 자연친화적이며, 잘 정돈된 건물들은 세련된 유럽의 도시의 느낌을 담고 있다. 또한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택지개발지역이 위치해 지역주민들의 남다른 프라이드가 느껴진다는 점도 김 대표의 마음을 끌었다.

그는 이러한 지역에서 상당 기간 동안 지역 내 부동산을 통해 의견 청취 후 수많은 설계변경을 통해 ‘파크N타워’를 계획했다. 지역 부동산들 역시 ‘파크N타워’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 파크앤홀딩스는 지금까지 축척해 온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파크N타워’를 통해 은평뉴타운의 가치를 한단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평뉴타운 파크N타워 조감도(상기 조감도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건축물 외관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진=파크앤홀딩스
은평뉴타운 파크N타워 조감도(상기 조감도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건축물 외관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진=파크앤홀딩스

 

입지적 가치, 풍부한 배후수요 및 자연과 조화된 설계

‘파크N타워’는 입지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지녔다는 점이 강점이다. 은평뉴타운은 서울에서 저평가된 지역 중 하나로 꼽히고 있지만, 수색역세권 개발을 비롯해 재건축·재개발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면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GTX-A 노선 연신내역(2023년 예정) △서부선 경전철(2028년 예정) △고양선 경전철(2028년 예정)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예정) 등의 교통호재는 지가 상승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은평구 소재 아파트 매매가가 15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상승세가 뚜렷하다.

북한산을 끼고 있는 은평뉴타운을 배경으로 이말산 및 진관근린공원내 친자연적인 ‘파크N타워’는 은평뉴타운 내에서도 알짜 입지를 선점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약 350m,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연령대의 유동인구 확보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특히 이 일대는 은평뉴타운 핵심상권으로, 대형복합쇼핑몰 ‘롯데몰’을 비롯해 다양한 상가들이 있어 유동인구로 북적인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관심사다. 서울데이터광장 및 경기도청에 따르면, 은평구의 사업체 수는 2만 4,873개로 종사자 수는 약 9만 명이다. 은평성모병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서부지사, 진관2동주민센터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병원이 대표적이다. 오는 2022년 개발완료 예정인 소방행정타운까지 들어서면 배후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여기에 주변 고양 지축지구와 창릉지구가 속해 있는 고양시 덕양구의 사업체수와 종사자수는 각각 약 2만5,235개, 약 11만 명으로 집계됐다.

 라이즈 어학원·프렌즈 스크린 등 교육문화시설 '눈길'

‘파크N타워’는 그동안 은평에서 볼 수 없었던 교육문화시설들이 입점을 추진 중이다. △글로벌 전문 영어 교육 브랜드 ‘라이즈어학원’ △IT와 스포츠가 결합한 카카오 계열 스크린 골프장 ‘프렌즈 스크린’ △은평뉴타운 내 최대 규모의 ‘볼링장’이 바로 그것이다.

글로벌 영어교육브랜드 ‘라이즈어학원’  사진=파크앤홀딩스
글로벌 영어교육브랜드 ‘라이즈어학원’ 사진=파크앤홀딩스

우선 글로벌 인재 육성 맞춤 교육을 선사하는 ‘라이즈어학원’을 소개한다. 라이즈어학원은 미국교과서 시장 점유율 1위 ‘라이즈글로벌’의 유아초등 영어전문교육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4년 한국법인인 ‘라이즈코리아’를 출범하며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서울 강남과 강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서초와 분당 등 주요 도심에 직영 캠퍼스와 가맹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이러한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기업대상에서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라이즈어학원은 자신들의 교육 철학이 담긴 커리큘럼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나선다. 라이즈 커리큘럼은 연령과 개인 능력에 따라 △유치부 ‘라이즈 K’ △초등부 ‘라이즈 S’ △라이즈 BTR(영어 전문 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하버드 대학 교수진에게 극찬을 받았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이즈어학원은 오는 2023년 3월 개원할 예정으로, 홈페이지 오픈 첫날부터 은평뉴타운 주민들의 문의가 많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첨단 기술이 동원된 스크린골프장 ‘프렌즈 스크린’도 입점을 추진 중이다. 프렌즈 스크린은 카카오VX가 지니고 있는 최첨단 기술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플렛폼을 고객들에게 선사한다. ‘국민앱’ 카카오톡과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다.

카카오VX 차별화된 스크린골프 플랫폼 ‘프렌즈 스크린’   사진=파크앤홀딩스
카카오VX 차별화된 스크린골프 플랫폼 ‘프렌즈 스크린’ 사진=파크앤홀딩스

고객들의 실력 향상에도 기여한다. 골프 연습 시뮬레이터를 통해 정교하게 스윙을 분석하고, 새로운 연습 방식을 제시한다. 또한 특수 볼과 센서 등을 활용해 정확한 볼 트랙킹도 경험해 볼 수 있다. 객관적으로 실력을 가늠할 수 있도록 수치화하며, 볼의 거리와 구질의 분석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력을 점검해 준다.

현재 은평구 최대 규모인 18개 레인으로 조성되는 ‘볼링장’도 관심사다. 파크앤홀딩스는 개방감있는 볼링장을 건축하기 위하여 건축구조를 수차례 설계 변경을 하면서까지 완성도 높은 스포츠 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시설은 은평구  뿐만 아니라 인근 고양시나 인근 강북권내 대표적 스포츠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더불어 은평뉴타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간효율성 '극대화'...은평구 첫 '섹션오피스' 관심

 한편, ‘파크N타워’는 지상 10층, 약 200여실 규모의 섹션오피스 분양에도 나설 예정이다. 섹션오피스란 오피스 규모를 구 10평 미만에서 수백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로 분할 또는 통합하여 가변형으로 활용하는 오피스를 말한다. 기존 주거형 오피스텔과 달리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기 때문에 사무실내 자유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소규모 사무실로 사용하는 경우 부대시설(중소회의실,접견실,탕비실 등)을 층별, 건물별 공유·사용함으로써 기존 오피스텔보다 실사용 공간이 넓다는 장점이 있다. 요즘 들어 특히 대기업들은 전직원이 출근하는 것보다 자유로운 출근제와 팀별 성과제로 변화하고 있으며, 젊은 청년 및 장년층의 창업시 초기 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 섹션오피스나 공유오피스를 많이 선택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이 있는 섹션오피스를 은평뉴타운 최초로 선보이는 ‘파크N타워’는 오피스 전문빌딩으로써 집중도 있는 사무환경 조성을 위해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 일부 호실은 개방형 테라스를 반영하여 업무와 휴식을 함께 하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홍보관은 2021년 2월 개관예정으로 은평뉴타운 내 설치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은평뉴타운의 미래가치..."상업용 부동산과 '시너지' 더할 것"

은평뉴타운은 서울시 주요 뉴타운 지역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상당히 저평가받고 있지만, ‘파크N타워’가 입주하는 2022년 3분기에는 지금보다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로금리 시대 속에서 ‘파크N타워’의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현재 상업·업무용 부동산 시장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저금리 장기화로 은행예금의 가치가 하락하는 만큼, 유망 투자처를 찾아나서는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는 것이다. ‘파크N타워’는 성공투자의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는 △친환경적 입지 △역세권으로 지역내 최초 전문 오피스빌딩 △풍부한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 △특화문화시설 및 차별화 설계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높은 투자수익률도 눈길을 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까지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평균 투자수익률은 3.77%로 조사됐다. 이는 5대 시중은행 정기예금 평균 금리보다 약 5배 높은 수치다. 당분간 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파크N타워’ 입주 시기에는 이 같은 격차가 더욱 심화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기준금리 인하와 주택 규제 심화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새로운 유망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조성되는 ‘파크N타워’는 미래가치가 담보된 입지가치에 역세권, 차별화된 경쟁력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는 만큼, 서울 유명 상권과 비교해도 손색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축년 분명히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