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유통업계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자사 SNS 활용 이벤트부터 가격할인까지 총출동했다. 위축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막바지 손님맞이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출처=일동후디스.
출처=일동후디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한 것을 기념해 6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월에 출시된 하이뮨은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NS, GS 및 CJ까지 국내 4대 TV홈쇼핑에서만 판매됐다.

그럼에도 90% 이상 매진 기록을 달리며 월 평균 30% 이상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하이뮨은 공식 인스타그램 해당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하이뮨을 증정할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12월27일까지 본도시락 ‘국’ 메뉴를 먹은 후 SNS에 인증하면, 주류 액세서리 전문기업 빈토리오의 홈술 아이템 ‘호락 소주에어레이터’를 증정하는 ‘방구석홈술’ 이벤트를 선보인다.

출처=본도시락.
출처=본도시락.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본도시락’ 공식 계정을 ‘좋아요’ 한 후, 이벤트 기간내 본인 SNS에 ‘국’ 메뉴가 포함된 본도시락 메뉴를 먹고 #본도시락, #방구석홈술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2월 7일, 14일, 21일, 28일 4일간 각각 50명씩, 총 200명을 선정한다. 

버거킹은 12월6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메뉴 2개를 8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메뉴는 ‘칠리크랩버거’, ‘콰트로치즈와퍼’, ‘치즈와퍼’ 3종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P&G.
출처=P&G.

섬유유연제 브랜드 P&G 다우니는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다우니 설렘 필터’ 제작하고 12월7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다우니 설렘 필터’ 사용 인증 이벤트를 펼친다.

다우니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는 기존에 비해 식물에서 유래된 에센셜 오일을 다량 함유해 생화를 닮은 자연스럽고 기품 있는 향기를 담아냈다.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다우니 설렘 필터’는 다우니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 밑바탕이 된 생화의 향기를 증강현실 기술로 시각화했다.

이벤트 참여는 12월7일까지 인스타스토리에서 ‘다우니 설렘 필터’를 사용해 영상 또는 이미지를 촬영한 후, 다우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하여 당사자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다우니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 1L 본품을 비롯해 플라워 패턴의 웨지우드 찻잔 세트와 티, 꽃 구독 서비스 ‘꾸까’ 이용권, 수향 디퓨저 등 꽃 향기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출처=오드리선.
출처=오드리선.

100% 친환경 여성용품 브랜드 오드리선은 30일부터 7일간 올리브영에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를 최대 37% 할인 판매한다.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는 국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전체 공정에 완전무염소(TCF) 방식을 적용하고, 커버부터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자연성분으로 만든 100% 유기농 생리대다.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총 83개의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까지 검증 받았다. 오드리선은 TCF 전 라인을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10% 할인쿠폰도 추가 지급한다.

출처=보쉬.
출처=보쉬.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18V 전동 충전공구 구매 시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쓰리GO’ 구매 이벤트를 12월20일까지 펼친다. 대상 제품은 보쉬 전문가용 18V 충전공구 전 제품이며, 30일까지 진행되는 원형톱 이벤트 대상 제품 ‘GKS 18V-68 GC’ 키트와 ‘GKS 18V-68 C’ 베어툴만 제외된다.

해당 기간 내에 제품 구매를 한 뒤 보쉬 멤버십 사이트 또는 보쉬 콜센터 전화를 통해 제품 등록을 완료하면 참여된다. 3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 1매, 50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 5만원권 1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