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롯데백화점.
출처=롯데백화점.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롯데백화점의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PB)는 13일부터 17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행사장에서 최초로 연합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전 세계 패션부터 리빙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취급하는 롯데백화점 PB브랜드들 특징을 살려 ‘방구석 세계여행’이라는 테마로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더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의 PB 브랜드 10개(엘리든, 엘리든스튜디오, 엘리든플레이, 엘리든맨, FECT, 파슨스, 유닛, 롯데탑스, 시시호시, 집사)가 참여해, 잡화/의류/슈즈 등 패션부터 리빙/식품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까지 폭 넓은 상품군의 상품을 선보인다. 최대 할인율은 70%에 달한다.

우선, 브랜드별 다양한 특가, 스페셜 아이템들을 준비했다. 롯데탑스에서는 영국 대표 헤리티지 브랜드 ‘존파트리지’ 왁스재킷을 약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엘리든플레이에서는 ‘세인트제임스’ 니트를 선착순 한정으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시시호시’에는 수납박스, 핸드워시, 수면양말 등 알찬 구성을 담은 ‘집콕KIT’를 약 40% 할인된 2만9500원에 한정 수량 판매하며, ‘이성당과자점’과 협업하여 만든 팥카라멜을 최초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다양한 PB상품들을 최대 70% 특별가로 만날 수 있다.

행사를 기념해 프로모션으로 행사장 내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젠가(100개한)를, 20만원 이상 구매 시 FECT 미니 트래블 에코백(10개한)을 증정한다.

손을경 롯데백화점 MD개발부문장은 “롯데백화점 PB 브랜드들이 연합하여, 전세계 각국의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에서 즐기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과 PB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PB를 기획·운영하는 MD개발부문에서는 현재 18개 P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더콘란샵’을 오픈했고, 올해에는 200년 역사의 한식당 ‘남파고택’, 의식주 토탈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 ‘시시호시’, 프리미엄 스니커즈 전문 편집샵 ‘스니커바’, 프리미엄 남성 잡화 셀렉샵 ‘스말트’를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패션부터 F&B,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