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카카오커머스.
출처=카카오커머스.

[이코노믹리뷰=전지현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29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AHC’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AHC 브랜드에서 4월과 11월 연중 두번만 진행하는 ‘블랙데이’ 행사다.

11월2일부터 4일까지 전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진행될 행사지만, 이례적으로 이번 블랙데이 행사의 경우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선공개하게 됐다. AHC가 카카오쇼핑라이브와 함께 자사 대형 행사를 선제적으로 선보이는 것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앞으로 있을 행사 정보를 사전에 바이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현재 카카오톡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활용해 방송 평균 시청 횟수가 10만회가 넘을 정도로 많은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또,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행사 상품에 대한 고객 피드백 및 상품 니즈의 다양한 반응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카카오쇼핑라이브와 함께 선제적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한 요인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와 AHC는 이번 블랙데이를 통해 총 20개 상품을 선공개한다. 또한, 4개 라이브 단독 할인 상품을 선보여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AHC의 ‘신상 엠보싱 마스크팩 5+5+5+5(총 20매)’를 1000개 수량 한정으로 9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마스크팩은 1매 정상가가 3000원으로, 행사 상품의 경우 정상가 대비 약 80%가량 할인한다. AHC 베스트 제품들로 구성한 ‘에이지리스 아이크림 세트(30mL*4개+12mL*3개)’를 2만9800원에 단독 판매하며, 신상품 바이옴 앰플로 구성된 세트도 3만9800원에 선보인다. 이번 방송을 기념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해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AHC 바이옴 앰플 키트(5m*3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다른 채널들과는 다른 차별점을 가질 수 있는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