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설파했다.

2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박능후 장관은 "독감 백신 접종과 관련해 국민께 염려를 끼쳐 송구하다"면서 "독감 백신 접종은 지속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최근 독감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하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박 장관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는 지금까지 검토한 26건의 사망사례에 대해 시간적 근접성이나 기저질환 또는 부검결과를 볼 때 모두 예방접종과 인과성이 매우 낮다고 판단했다"며 "(전문위원회는) 예방접종을 중단할 상황이 아니며, 코로나19와 계절독감의 동시유행 위험성을 고려할 때 예방접종을 지속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백신은 수많은 생명을 확실하게 살릴 수 있는 과학적으로 또 역사적으로 검증된 수단이다"며 "계절독감은 국내에서만 매년 3천여 명이 사망하는 위험한 감염병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은 그 부작용에 비해 접종의 이익이 훨씬 크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는 전문가들과 함께 백신접종 후 사망과 이상반응 신고사례를 분석하고 철저히 살피겠다"며 "방역당국과 전문가들의 평가를 신뢰하고 안전수칙을 잘 준수하면서 예방접종을 받아줄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