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정부가 이르면 이번 주 임대주택 공급 등 전세시장 안정을 위한 대책을 내놓는다. 최근 전세난 심화로 악화된 여론을 잠재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25일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관계 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현재 전세시장 안정 대책을 검토 중이다. 기존 부동산 정책의 방향성은 유지하면서 전월세 관련 부분을 일부 보완하는 형태로 추가 대책을 발표할 것으로 관측된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법이 제시될 가능성은 낮다는 지적이다. 현 상황에서 당정이 내놓을 수 있는 정책 카드가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

앞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지난 22일 국정감사장에서 "과거 10년 동안의 전세대책을 다 검토해봤다"면서 "뾰족한 단기 대책이 별로 없다"고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들도 전세대책으로 검토될 수 있는 방안 중 상당수가 매매시장을 자극할 수 있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을 다 태우는 우를 범할 수도 있다는 판단이다.

그러나 정부 입장에서는 현재의 전세난을 마냥 방치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최근 전세 계약을 제비뽑기하는 진풍경이 벌어질 정도로 전세 품귀가 심각하고, 가파른 가격 상승으로 서민들의 주거 환경마저 크게 위협받는 상황에 이르렀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도 전세난과 관련해 여론의 뭇매를 맞자 이번 주 미래주거추진단의 발족을 예고했다. 다만 이번 전세대책은 당정 협의를 거치더라도 상당 부분 정부가 주도해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