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리뷰 김승동 ]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한 사람들도 특정 부위를 빼는 건 쉽지 않다. 특히 앉아있는 생활이 지속되는 학생들이나 사무직 직장인들의 경우 다른 부위는 살찌지 않았는데 뱃살만 빠지지 않아 고민이 많다.

복부비만은 일반비만과 같이 음주나 과식을 장기적으로 체중을 쌓이면서 생기며, 운동부족이나 규칙적이지 못한 식사가 주원인이다. 특히 과식을 통해 피하지방이 누적되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된 경우에는 각종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먹을수록 주의해야 한다.

뱃살을 빼는 방법으로 대부분 윗몸일으키기나 복부운동을 생각하기 마련인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복부만 빼는 방법으로는 결과적으로 비만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기 어렵다. 비만의 원인은 바로 생활습관이 불규칙하거나 하루 3끼를 규칙적으로 먹지 않고 과식을 하는 경우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경우, 규칙적인 생활과 규칙적인 식사를 병행해야 되며, 과식과 음주를 삼가야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이를 지키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맞춤상담 다이어트(www.88-44dieter.com)는 다양한 현대인들의 바쁜 스케줄에 맞춰 다이어트를 상담해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규칙적으로 상담을 통해 장기적인 다이어트 레이스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혼선의 우려가 많다. 단기간 다이어트, 다이어트 약 등 수많은 다이어트가 존재하지만 다이어트를 통해 뺐다는 사람은 정작 블로거 외엔 드물다. 그 이유는 바로 장기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통해 빼야 되는데 순간 다른 사람이 다이어트 성공담을 듣고 단기간에 살을 빼려고 하기 때문에 쉬운 다이어트 방법에만 의존한다.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장기간동안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혼자서 외롭게 다이어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관리를 해주지 않아 실패할 수밖에 없는 원인을 만든다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혼자서 되는 것이 아니다. 혼자서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은 오히려 칭송받는 이유가 바로 의지의 차이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는 항상 장기적으로 상담을 통해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죽어라 해도 안 빠지는 하체비만이나 뱃살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1:1무료상담(www.88-44dieter.com)을 통해 장기적으로 다이어트 스케줄과 더불어 살을 빼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저주받은 하체가 아닌 에스라인 몸매로 거듭나기 위한 다이어트 스케줄을 짜보는 것은 어떨까?

김승동


키워드

#ER인포머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