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선 지음

- 비전코리아 펴냄

- 1만2000원

“대한민국 부동산은 절대 망하지 않는다.” 이 책은 먼저 부동산 가격이 폭락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부동산 폭락은 다함께 죽자는 의미와 일맥상통이라고 주장한다. 저자는 대한민국 부동산 대폭락이 가져올 부작용이 무엇인지, 부동산시장 상승 랠리 곡선으로 진입한 시기와 대폭등을 불러올 경제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당신이 살아남기 위해 알아야 할) 사장의 비밀

- 최진택 지음

- P당 펴냄

- 1만2000원

“사장의 머릿속을 알면 ‘백전백승’” 이 책은 ‘사장 사용 설명서’를 표방한다. 국내 최고 컨설팅회사에서 오랜 직장생활을 하다 직접 사장이 된 저자.

이 책은 진작 사장의 마음과 머릿속을 알았더라면 직장생활을 더 편하고 일찍 성공할 수 있었을 거라고 전한다. 회사를 옮기지 않는 이상 직장인의 운명은 사장에게 달려 있으니까.

이순신 수국(水國) 프로젝트

- 장한식 지음

- 행복한 나무 펴냄

- 1만6000원

이순신이 7년 전쟁을 승리로 이끈 원동력은 ‘경제를 이해하는 능력’이었다며 그를 ‘시대를 앞서간 경제전문가’로 해석한다. 특히 CEO 이순신의 지혜와 땀으로 이룩한 ‘해상의 자급자족 경제체제’를 저자는 주목한다.

그러면서 저자는 이순신의 ‘수국’이 지닌 진정한 의미를 ‘바다를 버린 나라, 조선’에서 해양의 가치를 다시 일깨워준 것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행복한 논어읽기

- 양병무 지음

- 21세기북스 펴냄

- 1만2000원

논어가 어려운 책이라고 엄두를 못 냈다면 이 책을 주목해 보자. 경영자에게는 경영철학과 기법을, 직장인에게는 성공하는 직장생활 지침을, 젊은이에게는 세상을 헤쳐나가는 지혜를 알기 쉽게 담아낸 책이다.

공자의 철학에서 우러나오는 시대를 꿰뚫는 인간의 모습과 사람 사는 세상의 이치 등 목적지향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찌든 직장인들에게 잔잔한 교훈을 전한다.

김성배 기자 sbkim@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