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2012년 환경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동인 그린스타인증과 다양하고 편리한 삶의 선택인 이노스타인증 기업과 상품을 공개했다. 올해 그린스타인증은 다양한 상품·서비스 카테고리에서 10개 상품·서비스가 선정 됐고, 이노스타인증은 12개 상품·서비스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그린스타·이노스타인증 상품과 서비스를 지상 소개한다.

시장에서 친환경상품은 상품개발자의 개발 노력, 홍보마케팅 담당의 친환경이미지 강조, 소비자의 인지 및 구매 증가의 세가지 요소를 축으로 질적, 양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 모델에서 그린스타 인증은 객관적인 소비자조사를 통해 시장에서 비교 우위에 있는 친환경 상품, 서비스 브랜드에게 최고(star)의 지위를 부여하고 소비자에게 알림으로써, 관심 촉발, 구매와 이용을 통한 그린마켓의 확대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환경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동 ‘그린스타’
그린스타 인증은 2004년부터 시작된 한국능률협회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으로 출발하여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리서치 1위조사를 거쳐, 2011년부터는 새로운 엠블렘과 명칭으로 런칭됐다.

2012년에도 그린스타 10개 상품·서비스가 나왔다. 생활가전에서는 삼성전자의 삼성 버블샷 2(8년연속), 삼성 지펠(6년연속), 삼성 지펠 아삭(4년연속), 삼성 스마트 에어컨 Q(2년연속), 동양/매직의 매직 에코 가스레인지가 에너지절약 포함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생활용품에서는 이브자리 침구류(6년연속), 유한킴벌리 좋은느낌(3년연속)이 위생적이며 쾌적한 느낌을 제공하는 노력으로 선정됐다. 서비스에서는 사업장 및 운송수단 범주에서 환경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항공서비스가 꼽혔다.

운송에서는 끊임없는 친환경타이어에 대한 투자와 연구로 한국타이어의 앙프랑 에코, 사무기기에서는 환경과 사회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더블에이인터내셔널네트워크코리아의 복사용지 더블에이가 돋보였다.

다양하고 편리한 삶의 개선과 혁신 ‘이노스타’
과학 기술의 증가와 소비자의 선호가 맞물려서 제품의 발명 이후 상용화되고 나면 지속적 개선과 혁신을 통해 상품은 진보하게 되는데, 이러한 변화, 혁신의 속도를 측정하고자 하는 것이 이노스타 인증제도이다.

이노스타 인증은 2007년부터 국내 최초 혁신상품·서비스 분야에서 소비자리서치 1위조사를 바탕으로 시작된 한국능률협회 혁신상품WINNER 시상으로 출발하여, 지난해부터는 새로운 엠블렘과 명칭으로 시행되고 있다.

2012년에도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서 이노스타 12개 상품·서비스가 선정됐다. 생활가전에서는 삼성전자의 삼성 지펠(6년연속,품질&디자인), 삼성 버블샷2(5년연속,품질&디자인), 삼성 지펠 아삭(3년연속,품질&디자인), 삼성 스마트 에어컨Q(2년연속,품질&디자인), 삼성 자연가습청정기(품질&디자인)이 혁신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생활용품에서는 휴롬엘에스의 휴롬(품질&디자인), 이넬화장품의 입큰 아티스트 진동파운데이션(품질), 필립스전자 그루밍(품질&디자인)이 소비자 편의성과 향상된 성능을 바탕으로 뽑혔다. 서비스에서는 실속 있고 다양한 서비스로 무장한 KB국민은행의 KB드림톡적금(품질&디자인), 비씨카드의 그린카드/업턴카드(디자인), KT의 키봇2(품질&디자인)이 꼽혔으며, 운송에서는 성능의 우수성을 통해 소비자에게 혁신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2(품질&디자인)가 돋보였다.

그린스타인증 선정 상품/서비스 5곳

한국타이어 / 앙프랑 에코
친환경 타이어 새기준

‘앙프랑 에코(enfren eco)’는 한국타이어가 새롭게 선보인 친환경 타이어로서 타이어가 받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 설계 기술을 비롯해 소재 응용 및 실리카 배합기술 적용 등을 통해 일반적인 타이어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주행성능과 탁월한 정숙성을 유지하면서 최고 수준의 연비성능을 구현한다.

한국타이어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의무 시행에 앞서 연비(회전저항) 1등급, 젖은 노면 제동력 2등급을 획득한 상품을 포함한 총 20개 규격의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enfren eco)’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기존 타이어 외에 ‘친환경 타이어’라는 하나의 세그먼트를 새롭게 만들어 운전자들의 운전습관 및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더블에이인터내셔널 / 더블에이
탄소 줄이기 공정혁신

더블에이의 친환경적인 기업철학은 설립초기부터 이어져왔다. 용지를 생산하면서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더블에이만의 친환경 생산공정에 있다. 먼저 용지생산의 원료가 되는 나무는 하이브리드 수종의 조직배양을 통해 개발 된 유칼립투스 나무로 논두렁에 인공 재배하여 사용하는데, 현재 4억 그루 정도가 되는 이 나무는 더블에이의 프리미엄 품질 유지뿐 아니라 연간 670만 톤의 이산화탄소도 흡수하고 있다.

이는 생산 공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남는 양으로, 결국 더블에이 한 권(500장 기준) 사용 시 12.5kg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다는 계산이다. 공장용수도 인공저수지에 저장된 빗물을 재활용한다. 공장에서 사용한 물 역시 또 한 번 정수돼 나무를 키우는 데 사용하면서 물 소비량을 줄이고 있다.

펄프를 만들고 난 후의 나무조각, 껍질과 같은 폐기물은 바이오매스 연료로 재생산해 공장 전체를 가동시킨다. 이는 연간 4000만원 정도의 화학연료를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오며 생산공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는 40여 만 가구의 지역사회에 활용된다.

이브자리 / 이브자리
항균 소재개발 앞장

창업 이래 36년간 침실문화의 선도적인 연구와 개발을 한결같이 추구해온 이브자리는 1위 기업답게 업계 최초로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수면환경연구소는 고객의 쾌적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과학적, 기능적인 연구가 이뤄지는 곳으로 기능성 베개 및 속통 개발, 천연 소재 상품 등을 발굴하여 그린스타를 비롯한 각종 인증 및 특허를 획득했다.

이브자리는 ‘천연 섬유 및 섬유 재료의 항균 및 소취 가공 방법’에 관한 6개의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특허 기술은 2003년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FITI(구 한국원사직물 시험연구원) 부설 한국소비과학 연구센터에서 인증하는 SF마크(Sanitary Finished, 위생 가공)를 획득한 ‘다 기능성 섬유 가공제’인 N-BIO에 관한 것이다. N-BIO란, 천연 키토산과 대나무뱀부 등이 주성분으로 보습, 항균 방취효과, 섬유의 악취 제거, 정전기 발생 억제, 제품의 곰팡이 서식 억제, 원적외선 방사 등의 효능을 가진다.

이브자리의 다양한 2012년 친환경 제품 중에는 ‘항균은사’로 만들어 세균번식을 막는 ‘블리스’, 화학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천연 위생 섬유 ‘텐셀’로 만든 ‘다나’, ‘바네스’, 너도밤나무에서 무공해 공법으로 제조되는 환경 친화적 섬유 ’모달’로 만들어 실크 같은 촉감을 주는 ‘포즌’, ‘하쉬’, ‘인리브’, ‘키에르’, 민감한 아기 피부에 적합한 오가닉 면으로 만든 ‘스위티 플라워’, ‘칙칙폭폭’ 등이 있다.

유한킴벌리 / 좋은느낌
국내 첫 오가닉 인증

유한킴벌리 생리대가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는 데에는 지속적인 제품 혁신이라는 비결이 숨어 있다. 이는 생리대가 식약청에 의약외품으로 등록되어 신제품 개발과 생산이 매우 엄격하게 관리되는데도 불구하고 보다 철저하게 고객의 요구를 반영시키고,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다.

고객이 생리대 사용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속성은 ‘흡수력’과 ‘착용감’인 것을 분석하고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해 왔다. 국내 최초의 ‘숨 쉬는 겉커버’, ‘소취기능’, 소리까지 배려한 ‘크린원터치포장’, 옆 샘을 막아주는 ‘더블 샘방지선’, ‘시크릿 홀’, ‘와이드&롱’ 등 고객의 니즈를 철저하고 신속하게 반영시키는 노력을 통해 항상 앞서나가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이러한 혁신의 노력을 통해 2012년 4월에는 유기농 100% 순면커버를 사용한 신제품 ‘좋은느낌 오가닉 코튼’을 출시했다. 좋은느낌 오가닉 코튼 신제품은 세계적인 오가닉 인증 기관인 미국 유기농교역협회(Organic Exchange)의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유한킴벌리는 2011년 3월 충북 충주에 최첨단 개인위생용품 (여성위생용품, 시니어케어) 전용 공장을 설립하고 유한킴벌리 생리대가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 제품으로 도약하는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동양·매직 / 매직에코 가스레인지
고효율 레인지 개발

㈜동양/매직은 동양그룹계열의 주방가전 전문업체로 특화된 제품 개발과 해외 시장 개척 등으로 그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는 내실 있는 기업이다. 동양 매직은 ‘여자의 마음을 연구합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을 사용하는 주부의 시간과 공간을 연구하여 제품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편리한 기능을 새로 추가하거나 더욱 강화하고, 불필요한 기능은 과감히 제거함으로써 주부의 가사생활을 여유롭게 재창조하기 위한 동양매직의 노력은 고객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기술력을 기초로 2011년 새로 출시한 매직 에코가스레인지 ‘비비드스톤 레인지’는 기존 가스레이지의 경쟁분야(열량, 열효율)에서 시각을 달리하여 기본 기능인 열량과 효율을 최대로 갖춤과 동시에 디자인의 차별 및 친환경 콘셉트의 매직에코버너(국내최저 CO배출_ 기존 0.11%, 비비드스톤 0.03%)를 개발 적용한 제품이다. 국내 처음으로 4중 코팅의 고급 법랑상판을 채용하여 편리하게 청소가 가능하며, 내구성이 우수하다, 또한 비비드 컬러를 통해 주방에서의 새로운 가전 포인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노스타인증 선정 상품/서비스 10곳

한국타이어 / 벤투스S1 에보 2
타이어 기술혁신 선도

국내 1위, 세계 7위의 타이어 회사인 한국타이어는 1941년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타이어 산업의 태동과 맥을 같이 해왔으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의 타이어 회사이다. 한국타이어는 또한 해외에서도 4개의 지역본부와 약 29개의 해외지사, 5개의 생산시설들을 통해 전 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는 세계 타이어업계 7위의 글로벌 기업이다.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는 한국타이어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초고성능 타이어로 편안한 승차감, 낮은 회전저항력과 함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의 자존심 대결로 유명한 모터스포츠 대회인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 이하 DTM)’를 통해 검증된 한국타이어만의 기술을 적용하여 타이어 무게를 대폭 줄임으로써 성능은 물론 내구성과 에너지 소비효율까지 높여 탁월한 민첩성, 승차감을 자랑한다.
디자인에서도 세계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iF Design Award를 수상하고 최근에는 BMW 뉴 3시리즈용 타이어로 공급되는 등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수준의 초고성능 타이어다.

삼성전자 / 삼성 지펠
독보적 이온살균 기술

양문형 냉장고 출시 이후 올해로 런칭 15주년을 맞이하는 삼성 지펠 냉장고는 뛰어난 기능과 디자인,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양문형 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양문형냉장고는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로 세계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2012년 지펠 냉장고에는 2011년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에만 적용됐던 이온살균청정기 기능을 다양한 라인업에 적용하여 국내 최초 냉장고 전문 살균이 가능한 이온살균청정기를 다양한 제품군에 선보였다. 이온살균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냉장실의 선반 및 벽면에 부착된 세균까지 99.9% 살균이 가능하며 솔라파워탈취기와 함께 냄새까지 줄여준다.

이온살균청정기의 기본 원리는 1차적으로 냉장고 내부 공기를 흡입해 이온살균청정기를 통과함으로써 떠다니는 이물질 및 냄새를 줄일 수 있다. 이온살균청정기의 이온들이 냉장고 구석구석까지 이동하여 냉장실 내 선반이나 벽면에 붙어있는 부착 균들을 99.9%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지펠 이온살균청정기 기술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국내 냉장고 최초로 부착균 살균이 99.9% 가능한 기술력을 인증 받았다.

삼성전자 / 삼성 버블샷2
원격 스마트기술 탑재

매년 진화된 버블세탁 방식을 선보여 온 삼성전자가, 2012년 2개의 워터샷을 더한 신개념 세탁 방식의 ‘버블샷2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의 버블샷2 드럼세탁기는 세제를 고운 거품으로 만들어 옷감에 빠르게 침투시키는 버블과, 세탁과 헹굼 시 위에서 아래로 강력한 물줄기를 쏘아 주는 두 개의 워터샷을 통해 세탁력과 헹굼력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이다. 특히, 버블샷2 드럼세탁기는 두 개로 늘어난 강력한 워터샷으로 잘 지워지지 않는 특정 오염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버블샷2 드럼세탁기에 특화된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 스마트 세탁기 앱을 이용하면 세탁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집 밖에서도 세탁기를 동작시키고 코스 선택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 또한, 세탁 정보, 남은 시간, 종료시각 등 세탁 진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스마트 케어’를 통해 고장 시에도 제품의 상태를 바로 진단하는 통합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버블샷2 스마트폰 앱은 매일 변하는 날씨에 따라 일사량, 풍속, 기온, 습도를 예상해 오늘의 날씨가 세탁하기에 적합한지를 세탁지수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 스마트한 세탁을 가능하게 한다.

삼성전자 / 삼성 지펠 아삭
고장 자가진단 신기술

2012년 삼성 지펠아삭 그랑데스타일 508 김치냉장고에는 김치냉장고의 고장위치를 소비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쉽고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스마트케어 기술이 적용됐다.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케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안내에 따라 김치냉장고의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내용을 어플리케이션에 입력하면, 빠른 시간 내에 이상이 있는 부분을 직접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추가 조치가 필요할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1588-3366)로 곧바로 전화연결이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케어 기능은 삼성 갤럭시S와 갤럭시SⅡ 단말기에 지원되며, 안드로이드 마켓, T-Store, 삼성닷컴 Apps 사이트 (http://www.samsungapps.com)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 삼성 스마트에어컨 Q
全모델 에너지 1등급

2012년 삼성전자는 쾌적한 냉방에 각종 스마트 기능이 더해진 ‘삼성스마트에어컨Q’를 출시하며 올 여름 스마트 에어컨 바람몰이에 나섰다. 스마트Q앱이 적용된 모델은 스마트폰을 통해 실내외 어디에서든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으며, 주요 핵심기능들은 음성 명령으로도 조작할 수 있다. 휴대전화 알람처럼 에어컨 ON/OFF 시간을 요일별로 스케줄링 할 수 있어, 평소 귀가시간에 맞춰 간편하게 세팅해 놓으면 한여름에도 시원한 공기가 실내 가득 가족들을 맞이한다.

올 여름은 ‘전력대란’, ‘전기료’, ‘블랙아웃(Blackout)’ 등 절전이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 스마트 에어컨Q는 스마트 인버터 적용으로 2012년 홈멀티 전(全)모델 1등급 에너지효율등급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적인 절전은 기본, 스마트Q앱으로 소프트웨어적인 절전까지 가능해졌다.

사용할 전력량을 kw단위로 설정한 후 실제 사용한 전력량을 스마트폰 이나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환경을 생각하는 Eco 소비자들의 스마트한 절전을 도와준다. 삼성 스마트 에어컨Q의 ‘슈퍼 청정기술’은 깨끗한 바람으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머리카락 1/3 굵기의 ‘극세필터’와 각종 바이러스들을 걸러 주는 ‘바이러스 클리닉필터’, 일반 가정의 거실 넓이를 커버하면서도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사계절 청정필터’ 등을 내장해 깨끗한 공기가 집안 가득 쾌적함을 선사한다.

필립스전자 / 남성그루밍 제품
피부손상 최소화 설계

헬스 앤 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는 남성 그루밍 제품 멀티그루밍 킷, 트리머, 헤어클리퍼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립스 그루밍 제품들은 다양한 스타일링은 기본, 물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유무선 겸용이라 장소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무엇보다 3종 제품 모두 면도날의 모서리가 곡선으로 처리되어 피부 손상 없이 어떤 스타일링이든 가능하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멀티그루밍 킷(QG3270)은 30% 더 날카로워진 45도 각도 풀사이즈 트리머로 깔끔하고 섬세한 페이스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해준다. 트리머(QT4022)는 필립스만의 맥시멈 프리시젼 기술을 적용한 정밀 트리머로 0.5mm에서 1mm까지 20단계로 수염 길이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견고한 다이아몬드 카본 칼날로 오랫동안 날렵한 면도날을 유지해주면서 피부에 닿는 면도날의 모서리는 곡선으로 처리해 사용자의 피부를 보호해준다. 헤어 클리퍼(QC5330)는 머리 곡선을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는 2D 클리핑 헤드로 혼자서도 손쉽게 전문가와 같은 헤어스타일을 집에서 연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 자연가습청정기
가습과 청정 동시해결

삼성전자가 청정·가습·제균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에어케어 제품인 자연가습청정기 2012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2012년형 삼성 자연가습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기협회로부터 34㎡의 청정능력을 갖추었다는 CA인증을 받았고, 33㎡(주택기준, 가습량 600cc/h)의 면적에 가습 (HH인증)이 가능하다고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충남대학교로부터 신종플루 바이러스, 일본 기타사토연구소에서 독감 바이러스 등의 제거 능력을 인증받은 S-Plasma ion(바이러스 닥터) 기술이 더해져, 가습-청정-제균 기능을 한 데 모았다.

2012년형 삼성 자연가습청정기는 프리필터·고성능 HEPA 필터·탈취 필터의 3단계의 청정필터를 채용해 큰 먼지와 미세먼지를 잡아내고, 바이러스와 유해물질을 걸러 내는 동시에 냄새까지 제거한다. 이 제품은 물의 자연증발 원리를 응용한 자연가습 방식으로, 세균이 번식하기 어려운 미세한 수분 입자를 실내에 전달해 건강습도를 유지한다. 특히 2012년형 삼성 자연가습청정기는 주변의 온도·습도·먼지·냄새를 센서로 파악해, 최적의 실내습도를 맞춰 주는 건강맞춤 기능으로 환절기와 건조한 계절에 더욱 유용하다.

2012년형 삼성 자연가습청정기는, 심플한 내부 디자인을 구현해 손쉽게 필터와 물통을 관리토록 하여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물로 세척만 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습필터, 손을 넣어 내부를 쉽게 청소할 수 있는 투명한 물통, 청정필터 교체도 매우 간단해 언제나 기기의 상태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 KB드림톡적금
맞춤설계 신개념 적금

KB국민은행의 드림톡적금은 개인의 금융 목적에 맞게 통장명과 목표금액, 만기일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상품에 가입한 후 드림톡 홈페이지에서 개인 블로그를 만들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지인들과 목표달성 과정을 공유할 수 있다. 목표에 대한 예상달성률 대비 현재달성률을 비교함으로써 저축에 대한 의지를 북돋우고 현재까지의 월별 저축 현황을 그래픽으로 재미있게 구성했다. 친구와 지인들에게 받은 추천을 통해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는 재미있는 금융상품이다.

드림톡적금은 과거의 단순 입금방식의 적금개념을 탈피하여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확산되면서 지인들 간 블로그에 댓글달기, 도움주기 등을 통해 적금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바꾸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오픈인터넷뱅킹을 시행함에 따라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기기에 상관없이 드림톡적금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인터넷 브라우져 환경과 모바일기기가 다양해져감에 따른 환경제약을 고려한 KB국민은행의 선제적 신금융전략에 따른 것이다. KB드림톡적금은 2011년 5월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적금으로 출시한 후 스마트폰, SNS사용자들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아 2012년 6월 1일 잔액기준 3만9501좌, 648억원에 도달했다.

휴롬엘에스 / 휴롬
국내 녹즙기 대표주자

휴롬은 제품 개발 뿐 아니라 현대인의 건강한 식생활 개선을 위해 다양한 건강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리뉴얼된 휴롬 블로그는 김재관 한의사를 비롯해 쉐프 등의 전문 필진을 구성하여 주기적으로 요리 레시피, 건강, 육아, 뷰티 등의 정보를 고객과 공유하고 있며 친밀한 소통을 이뤄가고 있다.

지난 1974년 설립된 ㈜휴롬은 1993년 세계 최초로 스크류 방식의 녹즙기(오스카 녹즙기)를 시장에 출시하고, 2005년에는 지금의 휴롬 원액기를 가능케 한 핵심 기술인 저속착즙방식(SSS)을 적용한 음식물 처리기의 제품화에 성공했다. 2009년 SSS방식을 적용한 원액기 출시는 기존의 녹즙기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과일의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는 등의 이점으로 주부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휴롬 원액기는 SSS기술 외에도 제품 세척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이지 클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내부에 장착된 브러시가 작동 시 자동으로 내부 망과 드럼 사이를 닦아내어 망이 쉽게 막히지 않는다. 이 때문에 연속으로 많은 양의 주스를 짜낼 수 있으며, 간이 세척이 가능해 연속으로 다른 재료를 넣어도 고유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한 디자인과 내구성 역시 큰 장점이다. 본체와 드럼 뚜껑이 정확히 조립되어야 작동되는 ‘안전 센서’가 적용되어 있으며, 감속기가 장착되어 있어 분당 80회 회전으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비씨카드 / 그린카드·업턴카드
녹색제품 구매땐 할인

비씨 그린카드는 가정에서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줄이거나 친환경 녹색제품을 구매할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 정부 및 관련기업에서 포인트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카드 상품이다. 카드 디자인은 생활 속의 작은 실천으로 친환경적인 생활에 동참 할 수 있다는 의미를 일러스트 표현기법으로 비씨카드만의 공익적인 감성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그린 컬러의 톤 앤 매너(Tone & Manner)를 살려 신뢰감 있는 신용카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현재 그린카드는 출시 9개월 만에 발급 250만장을 돌파하여 명실상부한 친환경 금용 상품으로 우뚝 서게 됐다.

비씨 업턴카드는 모바일과 카드의 컨버전스 융화, 그리고 시작을 상징하는 스마트폰 유저들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이동통신요금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통신요금에 특화된 카드 상품이다. 카드 디자인은 융화와 시작을 상징하는 빛이 켜지는 이미지를 UPTURN의 시작인 알파벳 'U' 형태 안에 담아 콤팩트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한 신용카드에는 잘 쓰이지 않는 특수소재인 렌즈 홀로 시트를 사용하여 새로운 에너지가 형성되는듯 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한상오 기자 hanso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