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브로드밴드, 세계최초 듀얼밴드 무선 와이파이폰
SK브로드밴드는 기존 와이파이폰의 품질을 대폭 개선한 듀얼밴드 무선 와이파이폰을 출시한다. 듀얼밴드 무선 와이파이폰은 SK브로드밴드가 세계 최초로 출시하는 5Ghz/2.4Ghz 듀얼밴드 무선 인터넷전화기로 기본 5Ghz 대역을 이용해 기존 2.4Ghz의 와이파이 폰에서 나타나는 통화 간섭으로 인한 품질저하 문제를 극복했다. 또 광대역 음성압축 기술을 적용해 HD급 실질 음성에 가까운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LG전자, 한국인 식습관 맞춤형 ‘디오스 광파오븐’
LG전자가 한국인의 식습관에 특화된 ‘디오스 광파오븐’ 신제품을 이달 출시한다. LG ‘디오스 광파오븐’ 신제품은 ‘매일 반찬’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 반찬’ 기능은 메뉴를 선택하면 잡채, 동그랑땡 등 손이 많이 가는 반찬을 자동으로 요리해준다. 매 식사마다 3~4가지 반찬을 함께 먹는 한국인의 식사 준비 시간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또한 한국인이 찜요리를 좋아하는 점을 감안, 스팀용기를 추가로 구성해 ‘찜요리’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곰티비, 곰박스 업데이트 기념 경품이벤트
곰티비를 선보이고 있는 ㈜그래텍이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인 곰박스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6월 10일까지 당첨자에게 뉴 아이패드, 영화 예매권, 곰티비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곰박스는 내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간단히 클릭 한번으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볼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래텍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의 요청 사항을 적극 반영해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뷰티
EXR, ‘2012 EXR Team106 공식 레이싱 유니폼’
EXR은 전남 영암에서 열리고 있는 ‘2012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를 통해 레이싱팀 ‘EXR Team106’의 2012년 공식 유니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EXR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2012 EXR Team106 공식 유니폼’ 역시 류시원 감독이 디자인 회의, 샘플 제작 및 기능성 실험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레이싱의 역동성과 EXR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표현해냈다.

아트뮤, 장마철 대비 ‘명화 골프 대형장우산’ 신상품
‘생활 속 아트발견’ 아트뮤를 운영하고 있는 베어월즈코리아에서 2012년 ‘명화 골프 대형장우산’ 신제품을 출시했다. 우산 전체에 유명 화가의 작품을 그대로 옮겨 놓은 클래식 분위기의 명화우산, 양산은 레인패션소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기존 장우산 살대길이(60Cm) 보다 더 큰 장우산(75Cm)의 골프대형우산이다. 국내 수공예로 제작된 ‘명화골프자동우산’은 고흐, 클림트, 모네 등 잘 알려진 명화 이미지를 사용했으며, 클래식함과 화려함이 조화된 디자인 6종이다.

비오템, 모공 관리 ‘퓨어펙트 트러블 케어’ 라인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은 트러블은 물론 넓은 모공과 과잉 피지 등 피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트러블 케어 전용 라인 ‘퓨어펙트 트러블 모공 케어’를 출시했다. 비오템 ‘퓨어펙트 트러블 모공 케어’ 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스스로 산소를 만들어 바다 속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해초인 L.디지타타(L.DIGITATA) 성분을 함유,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근본 원인인 피부 속 박테리아를 감소시켜 피부 트러블 완화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다.

금융
KB국민은행, 롯데슈퍼와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
KB국민은행은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소액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5월 22일부터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사랑의 동전나눔 서비스’는 만 18세이상 실명의 개인이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기부사이트에 회원 가입 후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에서 현금거래 시 발생하는 1천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고객이 지정한 기부처(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니세프)로 자동으로 기부할 수 있는 ‘소액 기부지원 서비스’다.

BC카드, 국내 최초 신용카드 영수증 미출력 제도 시행
BC카드는 KT그룹과의 시너지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신용카드영수증 미출력 제도’(이하 Paperless제도)를 5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BC카드가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Paperless 제도는 이러한 최근의 신용카드 시장 환경에서 불필요한 영수증 출력을 지양하고 필요한 회원과 가맹점에게만 선택적으로 영수증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BC카드는 Paperless제도의 파급효과가 큰 대형프랜차이즈 가맹점과 음식점, 약국, 주유소, 대학교 등으로 Paperless 제도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한생명, 고객 소통 공식 블로그 ‘Life n Talk’ 오픈
대한생명이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 “Life n Talk(라이프 앤 톡)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접근이 쉽고 친근한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대한생명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여, 2030 온라인 세대는 물론 미래 잠재고객들에게 대한생명을 알리고자 하는 취지다. 특히 기업을 단순 홍보하는 단계를 넘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하는 것이 타 기업 블로그와의 차별점이다.

식품
발효식품 명가 효소원, 변비예방 ‘시원효소’ 신제품
효소원은 각종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스트레스 등 각종 외부 환경으로 변비가 급증하고 있는 현대인들에 맞춰 신제품 ‘시원효소’를 출시했다. 원효소는 원활한 장 운동과 배변활동, 잔변감이 없는 시원한 느낌을 원하는 직장인 및 주부들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효소다. 하루 한 포씩 간편하게 미지근한 물과 먹으면 된다. ‘시원효소’는 현미와 식이섬유 성분, 유산균을 혼합하여 만들어 약이 아닌 식품으로서 장을 깨끗하게 만든다는 취지에서 출시됐다.

먹고 싶은 만큼 구입할 수 있는 ‘무게로 치킨’ 론칭
소비자가 원하는 양 만큼 마음대로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치킨 브랜드 ‘무게로 치킨’이 론칭했다. ‘무게로 치킨’은 고객이 원하는 양만큼 치킨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방식으로, 기존에 치킨을 사 먹을 때마다 1마리는 너무 많거나, 1마리로는 부족하고 2마리는 너무 많아서 애매했던 고객들의 불만, 또 같은 1마리를 구입하더라도 각 브랜드마다 양이 400g~800g까지 천지차이였던 문제들을 완전히 해소한 새로운 콘셉트를 표방하고 있다.

뽕뜨락피자, ‘골든 궁중떡갈비’ ‘우와 피크닉박스’ 신메뉴
뽕뜨락피자가 고품격 신메뉴 ‘골든 궁중떡갈비피자’와 야유회가 많은 계절을 맞이해 ‘우와 피크닉박스’를 출시했다. 우선‘골든 궁중떡갈비피자’의 핵심 재료인 떡갈비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을 수 있도록 엄격한 블라인드(Blind) 맛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배합비율을 적용해 개발했다. 또,‘우와 피크닉박스’는 피자를 비롯해 샐러드 4종 세트, 치킨텐더, 스파게티 등을 모두 한 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지현 기자 jh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