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유통업계가 연말을 맞아 대규모 릴레이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대규모 오프라인 집객 행사를 기획할 수 없는 만큼 롯데쇼핑, 신세계, 롯데하이마트몰, 전자랜드는 온라인몰 중심으로 행사를 정비했다. 행사기간이 보다 다양하고, 길어졌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온-오프 명품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쇼핑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 통합 온라인몰 롯데몰은 내달 15일까지 롯데백화점과 함께 온·오프라인 명품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밀라노, 파리 등 유럽 주요 브랜드에서 확보한 명품 50여개 브랜드를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는 롯데백화점 영등포점·노원점·아울렛 파주점·광주 수완점·김해점과 동시에 진행된다. 

이와 별개로 오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롯데온 세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 유통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명품부터 가전, 의류, 식품 등 모든 상품을 아우르며, 행사를 위해 준비한 금액은 약 100억원에 달한다.

▲ SSG닷컴이 오는 18일까지 최대 80% 할인하는 ‘쓱더블랙(SSG THE BLAC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오는 18일까지 최대 80% 할인을 제공하는 ‘쓱더블랙(SSG THE BLACK)’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테고리별 대표상품 25종을 선정해 제공하는 행사다. 선착순 할인쿠폰 및 타임쿠폰, 카드 청구할인 등 다양한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호주 청정우 냉장 안심 스테이크를 비롯해 패션의류 무스너클 패딩, 막스마라 코트, 톰브라운 트렌치코트’ 등 명품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뷰티 상품으로는 입생로랑, 바이오더마, 3CE, 피지오겔, 더바디샵, 버츠비 등 인기 상품을 모았다.

스포츠 대표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코오롱스포츠는 물론 유아와 아동 대표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 전자랜드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 '패밀리 세일'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오는 19~25일까지 삼성전자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삼성 어메이징 위크'를 진행한다. 가격할인은 물론 엘포인트 적립, 카드 청구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적립 엘포인트는 최대 3만 포인트, 청구할인은 최대 10%(10만원 한도)다.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은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구매 이벤트 '뭉치면 싸다'를 진행한다. 동일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150명이 모이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12인용)를 89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오는 31일까지는 '김치냉장고 기획전'을 펼친다. 브랜드별 김치냉장고 행사 제품을 사면 엘포인트, 캐시백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 '패밀리 세일'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최대 20%를 e포인트로 돌려주는 행사다.

삼성·LG전자의 인기가전은 물론 쿠쿠전자, 쿠첸, 일렉트로룩스, ASUS, 보국전자, 휴롬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행사에 참가한다. 또한 특정 가전을 50%할인 판매(선착순)하는 '반값딜'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