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저축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KB저축은행, 연 2% 금리 'KB e-plus 정기예금' 특판

KB저축은행은 16일 500억 한도로 연 2% 정기예금 특판을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의 기본 금리는 연 1.7%다. KB저축은행의 키위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우대 금리 0.3%포인트가 추가된다.

12개월 정기예금 상품에 한해 총 500억원 한도로 판매된다. 최소 납입금액은 100만원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키위뱅크 앱과 웹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별도의 조건없이 기본금리 1.7%에 특별금리 0.3%를 추가한 연 2%를 제공한다. KB e-plus 정기예금은 최소 100만원 이상부터 가능하며 ‘키위뱅크(kiwibank)’ 모바일 앱 또는 웹에서 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특판은 키위뱅크(kiwibank)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키위뱅크(kiwibank)를 통해 고객과 함께 동반성장하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DB금융투자, ‘DLB∙ELB∙ELS 3종’ 판매

DB금융투자는 16일 기타파생결합사채(DLB),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주가연계증권(ELS) 등 3종의 상품을 오는 19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3개월 만기의 ‘마이 퍼스트 DB DLB 제70회’는 최소 연 2.5%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최종호가수익률의 만기평가가격이 10% 이상이면 연 2.51%의 수익이 지급되고, 10% 미만인 경우에도 연 2.5%의 수익이 지급된다.1년 만기의 ‘DB 세이프 제576회 ELB’는 최대 4.05%, 최소 1.8%가 지급되는 신규∙휴면고객 대상 원금지급형 상품이다. 또 최초기준가격의 115%를 초과해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평가가격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1.8%의 수익이 지급된다.

 

◆신한은행, 월세대출도 지원 ‘쏠편한 전세대출’ 리뉴얼 출시

신한은행은 16일 모바일 전용 쏠편한 전세대출을 월세자금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쏠편한 전세대출은 한 건의 대출로 전세보증금과 월세자금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 이내에서 전세보증금 대출만 신청하는 경우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전세 및 월세자금을 동시에 신청하는 경우 임차보증금의 90%까지 가능하다. 월세자금은 최대 24개월분, 5000만원 이내로 대출 가능하며 매월 임대인의 계좌로 입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