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자생한방병원, 피로증후군 클리닉 개설한ㆍ양방 협진 통해 약침ㆍ비타민 수액ㆍ보약 등 처방
▲ 자생한방병원이 피로증후군 클리닉을 개설했다. 출처=자생한방병원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자생한방병원은 현대인들의 빠른 피로 회복을 위한 ‘피로증후군 클리닉’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피로증후군 클리닉에서는 잠을 자도 개운치 않고 하루 종일 무기력한 직장인이나 자주 몸살을 겪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중·노년층, 집중력 저하로 학업 능률이 떨어지는 학생 등 만성 피로로 인해 각종 증상들을 겪는 환자를 위한 전문적인 관리가 이뤄진다.

자생한방병원 피로증후군 클리닉의 특징은 한의사와 의사가 함께 환자 개인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한·양방 협진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피로도에 따라 면역기능 강화와 자양 강장 효능이 뛰어난 산삼약침 등 약침요법과 몸에 부족한 필수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타민 수액 처방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공진단과 같이 원기를 보해주는 보약도 처방돼 활력 증진 효과를 높인다.

신체적으로 특별한 이상이 있지 않더라도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우려되는 이들도 피로증후군 클리닉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자생한방병원 피로증후군 클리닉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담당 코디네이터의 안내를 통해 접수부터 수납까지 모든 절차가 진행된다. 의료진 진단 이후 모든 맞춤형 치료가 1인실에서 이뤄지는 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관리 받을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현대인들에게 피로는 스트레스와 함께 건강을 해치고 각종 질환을 야기시키는 주요 원인”이라면서 “코로나19와 함께 맞이한 가을 환절기에 면역 관리가 더욱 어려워진 요즘, 신설된 피로증후군 클리닉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9.16  14:02:16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