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일신건영, 경강선 역세권 ‘여주역 휴먼빌’ 내달 분양교육환경 우수하고 생활인프라 편리, 중소형 구성
▲ '여주역 휴먼빌' 투시도 사진=일신건영

[이코노믹리뷰=권일구 기자]경강선 여주역 초역세권 도시개발지구에 마지막 민간 아파트가 공급될 전망이다.

일신건영은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 1블록에 ‘여주역 휴먼빌’을 10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내에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지상에 주차 공간 대신 공원 같은 테마 조경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 아파트로 꾸며진다. 프리미엄 도서관도 조성되며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전 가구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조망과 일조권이 우수하며, 넓은 동간 거리로 조망이나 개인 사생활 침해가 없도록 신경 썼다.

전용 59㎡타입의 경우 대형 드레스룸과 거실 팬트리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84㎡A타입은 4베이(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되며 알파룸과 드레스룸,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일부 가구) 다양한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집 안의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 에너지 사용량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통합형 월패드를 제공해 조명을 제어하고 외출 시 방문자 확인도 가능하다.

'여주역 휴먼빌'이 들어서는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총면적 47만3,664㎡에 계획인구가 6,092인(2,257가구)이며 지역경제의 활성화, 신주거 공간마련, 쾌적한 신시가지 조성 및 도시기반시설 확보 등을 목표로 추진된다. 주거지는 물론 중심상업시설, 공공청사, 교육시설, 공원 등이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여주역 바로 앞, 최고의 자리에 들어서는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특히, 입주민들은 여주역세권 개발 완료 시 체계적으로 들어선 교통·교육·자연·편의 등의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에서 약 220m 거리에 위치한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약 40분, 서울 강남까지는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여주종합터미널도 가깝고 북여주IC, 여주JC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주요 도시로의 진·출입도 쉽다. 여주역은 여주~원주 복선전철화 사업도 계획돼 있다. 여주~원주선은 올 3월부터 한국개발연구원(KDI)이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초등학교와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이 건립되는 학교복합화사업이 계획돼 있고 110년의 역사의 여주초등학교가 여주역세권지구 내로 이전 개교를 앞두고 있다. 세종초, 세종중, 여주고, 여주대학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주역세권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 더욱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여주역 휴먼빌 단지 남측에서는 연하산 조망(일부 가구)이 가능하고 인근에 황학산 수목원 및 다양한 공원이 있다. 다수의 골프장, 수상레저 시설, 썬밸리 워터파크 등도 가까워 멀리 나가지 않고도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역세권 내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로 뛰어난 생활 인프라와 상품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규제 청정지역으로 청약조건 및 대출규제가 까다롭지 않으며 분양권 전매제한 역시 6개월로 짧아 외부 지역에서도 관심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 앞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권일구 기자  |  k2621@econovill.com  |  승인 2020.09.15  10:52:01
권일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일구, #분양, #한국, #인도, #서울, #경기도, #세종, #분양권, #경강선, #원주, #프리미엄, #역세권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