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올 추석, 고향 방문 대신 효도 선물…‘장수돌침대·돌소파’ 관심↑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코로나19가 재확산 되면서 고향 방문 대신 효도 선물로 대체하려는 소비자행동이 반영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체온 유지를 통해 면역력 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장수돌침대·돌소파'가 주목받고 있다.

우리 몸에 바이러스와 세균 등이 침투하지 못하게 무력화시키는 힘을 뜻하는 ‘면역력’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적인 영양소 섭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이 5배 상승'이 가능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듯이 장수돌침대만의 온열효과를 이용하여 몸을 따뜻하게 만들면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장수돌침대 측의 설명이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속도로 재확산 되면서 면역력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라며 “특히,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에 부모님의 면역력을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는 효도선물로 장수돌침대를 구매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국내 건강침대 1위 브랜드 장수돌침대는 일반 시중 전도열 방식의 돌침대와 다르게 특허받은 히팅플로어 공법을 한국의 전통 온돌 원리를 구현하여 침대에 적용했다. 히팅플로어 공법은 발열체(특수 카본 히팅 패널)와 천연석 사이에 20mm의 공기층을 두어 원적외선 복사열이 공기를 데워 사용자 몸속 깊숙이 온열을 전달하는 방법이다. 이처럼 매개체 없이 발열체에 직선으로 방출하는 복사열 방식은 열을 고르게 전달하여 체온 유지에 편차를 현저히 낮추며 최적의 체온 유지를 할 수 있다.

한편, 업계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3번 수상한 장수돌침대는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방식과 고객의 집에 방문하여 설치해야 하는 대형가구의 제품 특성상 불안감을 느끼는 고객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전국 판매 매장 소독 진행,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배송 차량 및 제품 박스 출발 전 소독 서비스, 가정 내 소독 서비스 등 철저한 예방 활동과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20.09.15  10:48:22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한국, #대만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