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NH농협은행, 'New제주아이사랑 행복카드' 출시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11일 제주특별자치도와 맺은 제주 다자녀가정 우대카드 업무 제휴협약을 통해 기존 제주아이사랑 행복카드를 리뉴얼한 'New제주아이사랑 행복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제주아이사랑 행복카드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세로형 디자인이 도입됐다.

신설·확대되는 서비스 항목은 제주 특색에 맞게 전기차 충전할인, 제주신화월드 외 테마파크 2곳 입장료 할인 및 병원, 온라인 쇼핑, 카페, 편의점,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할인 등이다.

또 다자녀 우대카드를 제시하면 제주도 협력가맹점(출산용품, 학원, 관광지, 외식업체 등)에 대해 3~50%의 현장할인 등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문예회관, 제주아트센터 등 도내 공공시설 이용 시 요금 감면 및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카드 발급 대상자도 기존 막내가 만 15세 이하인 3자녀 이상에서 만 19세 미만인 2자녀 이상으로 대폭 확대됐다.

카드 발급 신청은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가까운 NH농협은행이나 지역 농․축협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기존 제주아이사랑 행복카드 사용자는 유효기간까지 기존 혜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대상에 해당되면 새로 출시한 카드를 발급 받을 수도 있다.

 

♦싸이페스-하나은행 제휴카드 ‘싸이패스1Q Special+’ 출시

신분증검사기 제조사 싸이패스는 11일 하나카드와 ‘싸이패스1Q Special+’ 제휴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싸이패스 측은 "하나카드 ‘싸이패스1Q Special+’카드는 신분증검사기 ‘싸이패스’를 24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싸이패스는 신분증 위조여부를 판별해 미성년자 출입을 막아주는 장치다.싸이패스 측은 "2초만에 위조여부를 판별해주며 주민등록번호 위변조 유무, 지문검사 통한 본인 확인까지 검사 가능하다. 이번 제휴카드는 전월사용 실적에 따라 하나머니로 월 최대 7만5000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카카오페이와 ‘금융·플랫폼 융합 MOU(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11일 카카오페이와 ‘디지털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날 진행된 협약식은 코로나19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각 회사가 마련한 화상회의실에서 전자서명을 통한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금융과 플랫폼 기술로 ▲Open API 연동을 통한 비대면 대출 신청 ▲고객 맞춤 디지털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등 혁신사업 발굴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두 회사는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 제공하는‘내 대출 한도’ 서비스에 우리은행 비대면 대출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