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캠핑장비 중고장터 ‘클릭’하고 렌탈업체 활용하라초보캠퍼에 권하는 구입 노하우

캠핑을 한 번 다녀온 사람이라면 수많은 캠핑장비에 혀를 내두른다. 때문에 캠핑을 다녀온 사람들은 인터넷을 검색하며, 배테랑 캠퍼들이 꼭 필요하다고 올려놓은 알짜 정보를 찾는다. 주말 오토캠핑, 전문가들이 말하는 꼭 챙겨가야 할 장비를 짚어본다.



캠핑에 필요한 장비를 캠핑전문기업인 스노우피크나 콜맨 등 고가 브랜드로만 장비를 구매하면 그 비용은 족히 500만~1000만원이 훌쩍 넘는다. 전문캠퍼들은 “꼭 필요한 장비는 한꺼번에 구매하지 말고 경험을 쌓으며 하나 둘씩 구매하는 것이 좋고 주방용품을 제외한 장비는 인터넷 중고장터에서 먼저 구매하는 게 좋다” 고 조언하다. 특히 텐트의 경우 브랜드나 멋진 외관만을 보고 구매했다가는 현장에서 텐트를 칠 때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작부터 무조건 고가장비를 사지 않는 것이 좋다.

또 경험 많은 캠퍼에게 정보를 얻어 리스트를 짜 두면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장비가 마련되면 캠핑업체나 동호회에서 진행하는 캠핑축제에 참가해 보는 게 좋다. 수백 명의 캠퍼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자연스럽게 그들의 장비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캠핑에 앞서 초보자들이 필히 준비해야 할 장비를 알아보자

초보캠핑가가 준비할 캠핑장비들
텐트, 타프(그늘막) : 텐트는 형태에 따라 리빙쉘텐트와 돔텐트가 있는데 리빙쉘텐트는 겨울 추위를 피해 음식을 해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부피가 크고 설치도 힘들어 전문가들은 돔형태의 텐트를 기본으로 갖춰놓을 것을 조언한다. 햇빛과 비를 막을 타프도 필요하다. 타프는 형태에 따라 렉타(사각형)와 헥사(육각형) 타프가 있는데 전문가들은 공간이 여유로운 렉타타프를 추천한다.

그라운드 시트, 매트리스, 침낭 : 텐트 밑에 깔 그라운드시트와 등이 배기지 않기 위해 매트리스가 필요하다. 매트리스는 둥글게 마는 것부터 접는 것, 바람을 넣은 것 등 다양하다. 매트리스는 한 번 장만하면 5년 이상 쓸 수 있어 너무 저렴한 것 보다는 고급으로 사는 것을 추천한다. 침낭은 여름이긴 하지만 야외에서는 기온변화가 심하다. 침낭은 형태에 따라 사각형 침낭과 머미형 침낭으로 구분되는데 머미형 침낭은 흔히 알고 있는 사람 모양의 침낭이며 사각형침낭은 매트처럼 생긴 침낭으로 무게나 부피면에서 머미형보다 많이 나간다. 백패킹시 머미형을, 오토캠핑용으로는 사각형 침낭을 많이 이용한다.

랜턴,화롯대 : 랜턴은 캠핑의 분위기를 살려줄 뿐 아니라 야간 이동시 필수적이다. 최근에는 LED랜턴이 많이 나오며, 일반 건전지는 물론 태양광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많은 캠퍼들이 화롯대만큼은 꼭 준비하라고 조언한다. 가족모두 화롯대 주변에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캠핑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장비기 때문이다. 음식을 얹을 그릴과 숯에 불을 붙일 토치 역시 꼭 필요한 장비다.

테이블과 레저용 체어 : 최근 캠핑장에 각 사이트별로 테이블이 설치된 곳도 있지만 대부분은 공용인 경우가 많다. 오붓한 식사를 원한다면 테이블은 꼭 필요한 장비다. 캠핑의 안락한 휴식을 위해서 레저용 체어도 추천한다.

버너, 코펠, 아이스박스 : 요리를 하려면 버너와 코펠, 수저, 식기를 갖춰야 한다. 버너는 휘발유 버너와 가스버너가 있다. 버너는 보통 밥과 찌개를 동시에 하기 때문에 두개를 준비하거나 양쪽으로 쓸 수 있는 버너가 필요하며 바람을 막아줄 바람막이도 갖추는 것이 좋다. 또 맥주나 과일, 음료 등 가져간 음식이 뜨거운 햇빛에 미지근해지거나 상하길 원치 않는다면 아이스박스는 필수다.


캠핑장비 렌탈업체

1. 캠핑박사 (www.campingbaksa.co.kr)
코베아, 콜맨, 스노우피크 등 캠핑전문업체 상품취급
2. 캠핑아일랜드 (www.campingisland.co.kr)
용품대여는 물론 중고용품판매, 캠핑신상품등 판매
3.스타캠프 (www.starcamp.co.kr)
텐트, 침낭 등 1회용품은 대여후 소독 등 위생관리 철저
세트상품 대여하면 10%할인해줌


추천 인터넷 캠핑 카페및 블로그

캠핑퍼스트(초보캠핑, cafe.naver.com/campingfirst)
캠핑&바베큐(등산캠핑, cafe.naver.com/campingnbbq)
서바이벌리스트 (cafe.naver.com/survivalist)
캠핑카자작 (캠핑카 동호회,cafe.daum.net/campingdiypro)
캠핑카사랑 (캠핑카동호회, cafe.daum.net/campingcarlife)
음주가무의 캠핑과 음악사이(blog.naver.com/pcn1970)
아웃도어에 미치다(blog.naver.com/muhanbox0)

최원영 기자 uni3542@


최원영 기자  |  uni3542@econovill.com  |  승인 2012.05.04  22:02:58
최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