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국자산운용, Sh수협은행, 한화손보, 삼성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흥국자산운용, ‘싱가포르 리츠플러스 부동산펀드’ 출시

흥국자산운용은 “흥국 싱가포르 리츠 플러스 부동산 자투자신탁(리츠-재간접형)”을 출시했다.

‘흥국 싱가포르 리츠플러스 부동산펀드’는 우량 싱가포르 상장 리츠를 주요 투자대상으로 하여 배당수익과 자본차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국내 상장 리츠에도 일부 투자하는 펀드이다.

포트폴리오 편입비는 싱가포르 부동산 60% 이상, 국내 부동산 10% 이하, 채권관련 ETF에 40% 이하의 비율을 유지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편입비를 조절한다.

싱가포르에 상장된 주요 대형 리츠 상당수는 국부 펀드인 테마섹이 주요 주주(20~40%)로 참여하여 안정성이 우수하고, 수익률 측면에서도 지난 5년간 약6%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나타내며 주요 국가 상장 리츠 대비 높은 배당수익률을 기록했다.

공모리츠 펀드인 동 펀드는 정부의 ‘공모형 부동산간접투자 활성화 방안’에 따라 내년 말까지 공모 리츠 및 부동산펀드에 투자하여 3년이상 보유시 5000만원 한도로 일반 금융소득 세율(14%)보다 저율(9%)로 배당소득을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민 마케팅전략본부 상무는 “기존 싱가포르 리츠가 지니고 있는 투자포인트에 최근 홍콩보안법 이슈로 글로벌 다국적 기업들의 싱가포르 이전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출시를 결정하게 되었다. 또한, 싱가포르 상장 리츠를 주요 투자대상으로 하는 최초의 공모펀드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Sh수협은행, 적금 최고 3.6% '리얼 패키지' 3종 출시

Sh수협은행은 ‘Real? Real!' 브랜드를 리뉴얼해 혜택을 강화한 '카드·체크카드·적금' 3종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패키지 상품 중 'Real 적금'은 최고 연 3.6% 금리를 제공한다. 가입기간 6~12개월, 가입금액 1만~30만원 정액적립식 예금상품으로 패키지 카드와 연계시 결제실적에 따라 금리가 적용된다.

'Real? Real! 카드'를 업그레이드한 Real? Real! 2 카드는 대형할인점, 커피전문점, 배달애플리케이션, 소셜커머스, 영화관 등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최대 1.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외 국내 사용금액에 대해서도 0.5~1.0% 청구할인된다. 또 해외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사용금액 2%를 캐시백 서비스한다.

'Real Zero 체크카드'는 수협과 다른 은행으로의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와 현금인출수수료 면제(일부 제휴자동화기기 제외) 등이 적용된다. 만 12세 이상 수협은행 계좌를 소지한 고객이면 누구나 발급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수협은행의 대표상품을 리뉴얼해 생활밀착형 가맹점에서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많은 관심과 이용바란다"고 말했다.

◆한화손보, '마이라이프 굿밸런스종합보험 2009'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질병수술에 대한 다양한 보장 니즈를 반영하고, 암 관련 신규 특약을 신설해 보장경쟁력을 한층 높인 '무배당 마이라이프 굿밸런스 종합보험 2009'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경증부터 중증의 질병까지 업계 최다 수준의 수술비를 보장하는 121대 질병수술비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암직접치료상급종합병원통원비, 갑상선암(초기제외)진단비 등 암 신규 특약을 신설하여 보장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1종 납입면제 고급형을 선택할 경우, 납입면제 사유가 발생 시 해당 보험기간까지만 납입면제 적용하던 것을 최종 갱신계약의 만기일(100세)까지 납입면제를 적용한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10/20/30년(최대 100세까지 자동갱신)이며 2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안광진 한화손해보험 장기보험팀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종합보험은 경증질환은 물론 중증질환까지 업계 최다 수준의 특정질병수술비를 탑재하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등 암 관련 신규특약과 운전자 보장까지 추가한 경쟁력있는 상품”이라고 했다.

◆삼성카드, 언택트 혜택 강화 '탭탭 카드 3종' 출시

삼성카드는 언택트 소비와 해외 결제 관련 혜택을 탑재하고 업종별로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탭탭 디지털(taptap DIGITAL), 탭탭 드라이브(taptap DRIVE), 탭탭 쇼핑(taptap SHOPPING) 등 '탭탭(taptap) 카드' 3종을 출시했다.

탭탭 디지털(taptap DIGITAL)은 온라인 간편결제, 스트리밍 서비스 등 언택트 소비 관련 혜택을 집중 제공한다. 국내 온라인 가맹점(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스마일페이 등)에서 결제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멜론, FLO 등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헬스&뷰티·생활잡화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탭탭 드라이브는(taptap DRIVE)는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 건수에 따라 주유소 결제 혜택이 커지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금액 및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 건수에 따라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최대 150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편의점·커피전문점 10% 할인, 온라인 간편결제·온라인쇼핑몰 1%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탭탭 쇼핑(taptap SHOPPING)은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쇼핑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이마트몰 등 온라인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홈쇼핑, 마켓컬리에서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할인점,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면세점, 슈퍼마켓 등에서는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준다. 전월 이용금액 및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 건수에 따라 온·오프라인 쇼핑 각각 최대 2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스트리밍 이용료를 6000원 이상 정기결제 시 300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아울러 탭탭 3종은 모두 전월 이용금액과는 상관없이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이용 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50만원의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모두 1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