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러한 피부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얼굴의 주름과 처진 살은 자칫 나이 들어 보이는 원인 중 하나로 작용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등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더 젊음을 유지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 하지만 주위에서 추천하는 홈 케어 방법 및 화장품, 마사지 등 다양한 방법을 써봐도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는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 프로파운드 리프팅 시술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3세대 리프팅 시술로 불리는 프로파운드 리프팅이란 피부 진피층에 직접 고주파 바늘을 넣어 일정한 열에너지를 피부 속에 전달하는 시술이다.

기존 직선으로 에너지를 피부에 투과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프로파운드는 사선으로 피부를 투과하는 5개의 니들과 온도 센서가 실시간으로 피부 속 온도를 반영해 설정을 지속적으로 변경,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최적의 온도인 67℃를 맞춰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로파운드 리프팅은 응고 가능 범위가 기존보다 60배 이상 넓고 니들이 1~2mm 또는 2.9~5.8mm 깊이까지 들어간 후, 강력한 고주파 에너지로 피부 조직을 응고시켜 동일 자극 대비 짧은 시간 내에 시술 효과가 크고 강력해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프로파운드는 특히 불독 라인을 지닌 환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준다. 얼굴주름과 처진 턱이 고민인 환자들은 흔히 ‘불독 라인’(팔자주름 끝에서 밑으로 처져 내려가 마치 불독처럼 보여 붙여진 이름)으로 불리는 ‘마리오네트 라인’이 얼굴에 형성돼 인상이 심술궂어 보이거나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특징을 보였는데, 이는 기존 치료법으로는 치료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프로파운드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니들이 들어가 진피와 표피층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불독 라인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도 리프팅과 얼굴라인을 갸름하게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프로파운드는 기존의 리프팅 시술과 비교해 매우 우수한 효과를 보이나, 직접 니들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는 치료이므로 디자인, 소독, 마취부터 프로파운드 시술까지 매우 세심하고 꼼꼼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피부 조직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없는 비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다면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가 없다.

따라서 반드시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