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빌, 소셜 RPG ‘라스트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소셜 RPG인 ‘라스트워(LAST WAR)’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와 국내 오픈 마켓 3사에 출시돼 특유의 소셜 기능을 탑재한 텍스트 기반 RPG로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이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로 글로벌 시장 확대가 주목된다. ‘라스트워’는 세계 2차 대전을 화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한 텍스트 기반 모바일 소셜 RPG로, 다른 유저들과 친구 맺기 기능을 통해 연합국을 형성하는 등 특유의 전략적 플레이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필립스, 3중필터 방식 차량용 공기청정기 ‘고퓨어’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 가 차량용 공기청정기 ‘고퓨어(GoPure)’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고퓨어’는 프리필터(Pre-filter), 헤파필터(HEPA Filter), 헤사필터(HESA Filter)로 구성된 3중 필터 방식을 채택해 미세입자와 천식,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유발시키는 벤젠,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의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정화 시킨다. 자동차부품 판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40만원이다.

대우일렉,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판매 개시
대우일렉(대표 이성)는 4월 26일부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판매를 시작한다. 세계 최초 벽에 붙이는 벽걸이형이며, 3kg의 세계 최소형 드럼세탁기다. 이 제품은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별도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와 핑크 두 가지 모델로 가격은 고급형 49만9000원, 일반형은 44만 9000원이다.

뷰티

리리코스, 주름개선 효과 ‘마린 레티놀 액티 베이터’
아모레퍼시픽 명품브랜드 ‘리리코스’에서는 항산화 성분인 클로렐라 추출물과 레티놀기술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린 레티놀 액티베이터’를 선보인다.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클로렐라 추출물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5월부터 전국 리리코스 입점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예약도 가능하다. 가격: 35ml / 75,000원

LG생활건강, 선블록 ‘오휘 선스크린 케익 커버 EX’
LG생활건강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잡티 커버 기능을 겸한 선블록 ‘오휘 선 스크린 케익 커버 EX’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초화장을 마친 뒤에 바르면,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SPF 41 / PA ++)와 함께 완벽한 커버력으로 피부 결점 및 잡티를 커버해 주고, 밝고 윤기 나는 피부를 표현해 준다. 풍부한 보습 에센스 성분이 함유돼 오래 동안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로 유지해주고,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는 피부를 보호해 준다. 가격은 10g 50,000원

베리브, 대나무 수액성분 ‘자극없이 깨끗한 클렌징 라인’
세라젬 헬스앤뷰티(대표 조서환)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베리브(VELIEVE)가 천연 성분의 ‘뱀부테라피 비타 클렌징 오일’과 ‘그린 퐁듀 폼클렌저’를 출시한다. 민감성 피부는 물론, 건성, 지성에 구분 없이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다. ‘뱀부테라피 비타 클렌징 오일은 미네랄이 풍부한 대나무 수액과 비타민 나무 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는 저자극성 클렌징 오일이다. ‘그린 퐁듀 폼클렌저’는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난 캐모마일 꽃잎을 그대로 담은 친환경 클렌저이다.

금융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정보 스마트폰 어플 서비스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서종대)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어플 금융서비스를 5월부터 시작한다. '주택금융정보'라는 이 어플은 주택구입자금, 전세자금, 분양주택 중도금, 노후자금 등 4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주택시세, 연소득금액, 부채금액, 대출기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내 집 마련 대출가능금액과 매월 상환금액은 물론 아파트 시세, 내 집 마련 도우미 등 각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회계관리 ‘KB 더존 T-BOOK’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24일 개인사업자를 위한 스마트 사업관리서비스 ‘KB 더존 T-BOOK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회계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간편하게 한번의 입력으로 재고관리, 채권관리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올해부터 공급가액 합계액 10억원 이상인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 개인사업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은행, 5월 한달간 ‘범국민 동전교환운동’ 전개
한국은행과 전국은행연합회, 새마을금고·신협·저축은행중앙회, 우정사업본부, 홈플러스는 동전의 원활한 유통을 촉진하기 위해 5월 한 달간 ‘범국민 동전교환운동’을 전개한다. 2008년부터 매년 5월에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 행사는 그간 각 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우체국이 참여해 왔고 올해에는 홈플러스가 추가로 참여한다. 이들 금융기관의 2만여개 영업점에서 동전을 지폐로 교환할 수 있고 홈플러스에서는 상품권으로 교환 또는 충전할 수 있다.

식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상큼 시원한 ‘빙수’ 2종
세계적인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5월 1일 시원하고 상큼한 ‘빙수’ 2종을 출시한다. ‘밀키 비치 빙수(Milky Beach)’는 시원한 얼음과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를 이뤄 클래식한 빙수의 맛을 느낄 수 우유 빙수고 ‘베리 선셋 빙수(Berry Sunset)’는 상큼한 딸기와 시원한 얼음이 어우러진 딸기 빙수다. 빙수 2종 출시를 기념해 빙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빙수 1개 구매 시 경품 스크래치 카드 1매를 증정한다.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펀치’ 신제품 4종
코카-콜라사의 주스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과즙 음료 ‘미닛메이드 펀치’를 출시한다. ‘미닛메이드 펀치’는 두 가지 이상의 과일 맛을 혼합시킴으로써 한가지 맛만 내던 기존 음료들과 차별화된다. ‘오렌지+자몽댄스’, ‘애플홀릭’, ‘트로피칼 레이디’, ‘석류는 열아홉살’ 등 이름도 독특한 4가지 맛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한편 ‘미닛메이드 펀치’ 출시를 기념해 4월 말부터 한 달간 1100명 에게 미닛 메이드 펀치를 나눠주는 대규모 무료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거킹, 매콤·담백한 ‘로얄 그릴드 치킨 버거’ 출시
버거킹(에스알에스 코리아㈜, 대표 정권수)은 치킨의 담백함과 매콤함을 맛볼 수 있는 신제품 ‘로얄 그릴드 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로얄 그릴드 치킨 버거’는 두툼하고 부드러운 닭 다리살을 불에 직접 구워 기름기를 쪽 뺀 패티에 매콤한 양념과 양상추, 토마토 등 어우러진 버거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매콤한 소스와 그릴에 구운 치킨이 느끼함을 없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최원영 기자 uni3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