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어랩 최용학 대표. 출처=큐어랩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체내 산화질소를 발생시키는 특허물질 TOLOESE(톨레스)를 개발한 큐어랩은 연세새봄의원과 만든 부종클리닉 프로그램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큐어랩은 호르몬 전문 클리닉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연세새봄의원과 협업을 통해 큐어랩의 톨레스·방짜 테라피를 응용한 부종클리닉 프로그램을 연세새봄의원에 신설한바 있다.

연세새봄의원 관계자는 “큐어랩과 협업을 통해 톨레스 큐어온돌베드, 큐어 터치 밤, 톨레스 테라피 팩 등 톨레스 개발제품을 자사 프로그램에 새롭게 도입함으로써 타 병원이 지닐 수 없는 특별한 차별화가 가능해 졌다”고 설명했다.

큐어랩은 톨레스 물질을 활용한 건강 관련 제품군 제조·생산과 방짜테라피 등을 활용한 뷰티 미용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관계사 ㈜쎄이엠은 세계유일의 신경검진 변색 의복 기술을 보유한 한국 최고의 기술 벤처기업 중 하나다.

큐어랩 최용학 대표는 감사원과 삼성 기계그룹 중국사업팀장, 삼성 에스원 신규사업 팀장 등을 거쳐 웨어러블 기술이 적용된 자율신경 질환 및 피부손상 검진기(S-CT, Sweat Computerized Tester) 개발을 이끌었다.

최용학 대표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는 경영철학을 중심으로 건강과 뷰티시장 니즈에 맞는 특화 상품 개발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미국 MAYO 클리닉과 변색 의복 관련 국제공동연구 진행에 관해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톨레스 제품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기도 한 그는 무에타이 5단이라는 특이한 자격을 갖고 있을 만큼 건강과 인체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가지고 있다. 최용학 대표는 “건강은 스스로 지키기 어려울 때 누군가 도와주면 바로 회복될 수 있는 자정 능력이 있다는 생각으로 건강한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S-CT 피부 발한반응을 이용한 신경 검진기에서 25년 전통 방짜테라피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스파브랜드 이파리본까지 인수하며 이제 진정한 K뷰티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면서 “병원 프로그램에서 각 가정까지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좁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세새봄의원 역시 국내에서 최다 HCG 다이어트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이 의원은 최근 규모를 확장 이전한 바 있다.

연세새봄의원 채용현 원장은 “큐어랩의 톨레스·방짜 테라피를 응용한 연세새봄의원의 부종클리닉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한 만큼 양사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방짜테라피 시술 모습. 출처=큐어랩

연세새봄의원에 신설된 부종 클리닉 프로그램은 큐어랩이 개발한 톨레스 큐어온돌베드에 누워 큐어 터치 밤과 톨레스 테라피 팩을 몸 전체에 도포한 후 체내 산화질소 발생 및 독소를 배출하는 프로그램과, 구리합금 테라피 도구를 사용한 방짜 테라피를 응용해 부종과 통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 등에 의사의 전문적인 진단 및 처방이 더해진 방식으로 이뤄진다.

큐어랩 최용학 대표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도움을 드리고 싶다.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큐어랩의 톨레스 제품들과 방짜테라피를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큐어랩의 방짜 테라피는 청동 재질 도구 방짜를 활용한 테라피로 아로마 오일 등을 도포해 짧은 시간 내 바디 쉐이핑과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건강과 미용을 위한 테라피다.

한편 큐어랩 최용학 대표는 큐어랩과 쎄이엠의 대표이사 직을 맡고 있으며, 최근 뷰티 스파 브랜드 이파리본을 인수합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