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투자증권, 메트라이프생명, IBK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한화투자증권, 성장가치주 투자 ‘한화 더퍼블릭 성장가치 랩’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성장가치주에 선별 투자하는 '한화 더퍼블릭 성장가치 랩'을 출시했다.

‘한화 더퍼블릭 성장가치 랩’은 ㈜더퍼블릭투자자문의 투자자문을 받아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자문형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핵심경쟁력을 보유한 성장가치주를 찾아 10개 내외 종목에 집중투자한다.

이 상품의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기본수수료 외 운용성과에 따라 평가받는 성과보수형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계약기간은 1년 이상(중도해지 가능)이다.

김선철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상무는 "한화 더퍼블릭 성장가치 랩은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가진 기업,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며 성장하는 기업에 집중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며 "성장가치주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 '100% 만족하는 달러종신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사망보장과 동시에 납입기간 선택에 따라 해지환급금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는 '100% 만족하는 달러종신보험(저해지환급금형)'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가입 후 1년 이후부터 납입기간 이내에 해지할 경우 유지한 기간에 비례해 계산한 해지환급률을 적용한다. 또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해지환급률이 납입한 기본보험료의 100%가 된다.

추가형을 선택하면 해지환급금이 완납 이후에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경우 보험료 납입 완료 이후에도 정해진 추가비율에 따라 80세까지 해지환급금이 일정하게 증가한다. 단, 납입기간 내 해지 시에는 유해지환급금형 상품의 해지환급금의 50%를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한다.

사고나 질병 등으로 합산장해율 50% 이상이면 남은 기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주고 보장 혜택은 유지된다.

'13대달러보험료납입면제특약'에 가입하면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등 13가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에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페이백형 특약을 선택하면 보험료 납입면제는 물론 보험기간 중 납입해야 하는 기본보험료 총액의 100%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상품은 달러로 보험료를 내고 달러로 보험금을 받는 달러종신보험 상품이다. 환율에 따른 보험료 변동 위험 부담에 대비해 원화고정납입옵션도 제공한다.

보험료의 110~130% 범위내에서 매월 고정된 원화로 납입 가능하며, 차액은 자동으로 원화고정납입용 추가보험료로 적립된다. 원화환산서비스를 통해 원화 가입 또한 가능하다.

가입자에게는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다양한 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된다. △전문의료진 상담 및 예약부터 보험 가입금액에 따라 △가족확대서비스 △해외의료서비스 지원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65세까지며 가입한도는 최소 1만달러에서 최대 500만달러다. 월납 상품으로 납입기간은 최소 5년부터 7·10·15·20년 중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코로나19 걱정 없는 ‘데일리 위드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신용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데일리 위드(Daily With) 카드'를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99.9%의 항균성을 갖고 있어 카드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전파될 수 있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막아준다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겠다는 항균 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윤종원 행장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상품이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이며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 1만2천원, 국내전용은 1만원이다.

기업은행은 카드 출시를 기념해서 ▲ 6대 생활영역(통신·교통·외식·편의점·온라인쇼핑·병원) 무제한 1% 캐시백 제공 ▲ 가장 많이 이용한 생활영역 1% 캐시백 추가 제공(매월 10만원 한도) ▲ 건강검진 및 장례서비스 지원 ▲ 여행·숙박시설 할인(연 3회) ▲ 전용 특가몰 사이트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앞으로 출시하는 카드 상품에도 항균 기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한국씨티銀, 최대 2.5%금리 적용 ‘씨티 더드림 적금’ 출시

한국씨티은행은 비대면 전용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인 ‘씨티 더드림 적금’을 출시했다.

‘씨티 더드림 적금’은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나 씨티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입가능하며, 가입 기간은 6개월~36개월이다.

금리는 가입기간에 따라 최대 2.0%의 금리를 적용한다. 납입금액은 횟수 제한 없이 매월 1만원 이상 100만원까지 가능하며, 전 금융기관 통합 한도 내에서 비과세 종합저축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한국씨티은행 입출금통장과 연결해 매월 1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최소 5개월 이상 유지하면 0.3%의 우대금리가 추가된다. 출시기념 이벤트 쿠폰금리까지 더하면 최대 2.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오는 8월31일까지 해당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은 우대금리 쿠폰번호를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0.2%의 우대 금리가 제공되며, 우대금리 쿠폰은 씨티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