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킨 및 링크시스의 홈캉스 솔루션. 출처=벨킨

[이코노믹리뷰=박민규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해 여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집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홈캉스'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잡코리아가 성인남녀 7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70%가 홈캉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벨킨은 20일 이 같은 '홈캉스'를 겨냥해 3주 동안 '여름 맞이 집으로 떠나는 홈캉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신제품 '썬더볼트3 독 코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벨킨은 "영상 스트리밍을 즐기는 홈캉스에 맞춤형"이라면서, 프리미엄 액세서리들을 공개했다. ▲'부스트업 3 in 1 무선 충전 독'은 영상을 보는 동시에 7.5W의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특히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동시에 사용할 때 용이하다. ▲'부스트업 고속 무선 충전기 10W'의 경우 거치대형은 충전 중에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로 세로 전환이 쉽고, 패드형은 무선 이어폰 또한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휴대폰 뿐 아니라 맥북과 아이패드도 이용한다면 ▲'부스트업 차지 C타입 고속 보조배터리 20100mAh'가 편리하다. USB PD(Power Delivery) 2.0이 탑재돼 맥북을 최대 30W까지 충전하고, 배터리만으로 최대 28시간을 추가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이패드용 라이트 키보드 케이스'는 2가지 각도의 뷰 앵글을 제공하며, 한 번 충전으로 6개월 간 사용 가능하다.

벨킨은 스트리밍 몰입을 위한 오디오 관련 제품도 제안했다. ▲'벨킨 C타입 오디오&충전 젠더'는 디바이스 충전과 오디오 사용이 동시에 가능한 듀얼 젠더로, 최대 60W의 고속 충전을 제공해 비디오·오디오 스트리밍 중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예방한다. 집이나 차에서 어댑터 필요 없이 하나의 케이블로 음악을 감상하려면 ▲'락스타 3.5mm 오디오 AUX to C타입 케이블'이 알맞다. DA 변환기(디지털-아날로그 변환 회로)가 내장돼 있어 노이즈나 끊김 현상이 없다는 설명이다.

벨킨의 인터커넥트홈 사업부인 링크시스는 홈캉스의 흐름이 깨지지 않도록 빠르고 끊김 없는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을 소개했다.

▲'MR9000X'는 HD 콘텐츠 및 온라인 게임 등 동시 스트리밍에 적합한 트라이밴드 공유기로, 최대 3Gbps의 속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게이밍 장치 우선순위 설정 기능이 있어 빠르고 끊김 없는 와이파이를 경험할 수 있다. ▲'벨롭 듀얼밴드' ▲'벨롭 트라이밴드' 등은 구석구석 끊김 없는 커버리지의 메시 와이파이를 지원해, 하나의 와이파이만으로 집안 어디에서든 인터넷을 최고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 집에서 홈 트레이닝·홈 쿠킹·온라인 콘서트 등 다양한 영상을 보면서 홈캉스를 즐길 계획이라면, 끊김 없는 영상의 시청이 가능해 휴가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벨롭 트라이밴드 사용자는 링크시스 어웨어 및 실드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 이용할 수 있다. 링크시스 어웨어는 트라이밴드가 2개 이상 설치된 공간에서 사람 또는 동물의 활동을 와이파이 신호로 감지해,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링크시스 실드는 사용자가 원치 않는 부적절한 콘텐츠 및 카테고리를 필터링 하고 와이파이 사용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유해 콘텐츠가 차단된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