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삼성생명, 한국투자증권, NH농협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우리은행, 최고 연 6% 고금리 ‘우리 Magic 6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거래실적과 우리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연 6.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인 ‘우리 Magic 6 적금’을 출시했다.

‘우리 Magic 6 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최대 연 1.0%p와 특별우대금리 최대 연 3.5%p를 더해 최고 연 6.0%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우리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및 우리은행 상품ㆍ서비스 마케팅 동의를 하거나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 이체 시 최대 연 1.0%p가 지급된다. 특별우대금리는 우리카드 이용실적 및 자동이체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5%p가 지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시장금리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그룹사 연계를 통해 고금리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생명, 보장 확대한 'S간편 종합보장보험' 출시

삼성생명이 8대 중증질환 외 수술·단기입원 이력이 있어도 가입 가능한 'S간편 종합보장보험'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암·뇌혈관질환 · 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보장하며, '8대 중증질환 외 수술·단기입원' 이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다.

기존 간편보험은 모든 수술 및 단기 입원시 고객이 별도로 보험사에 고지해야 했으나, 이 상품은 업계 최초로 최근 2년 이내 수술 및 5일 이하의 입원 이력이 있어도 고지없이 가입할 수 있다. 단, 최근 5년내 8대 중증질환으로 진단·수술·입원했거나, 2년내 같은 질병으로 30일 이상 투약한 이력이 있으면 가입이 불가능하다.

가입 전 기본 고지항목 또한 일반 상품에 적용되는 9가지에서 3가지로 크게 줄여, 3가지 항목만 문제없으면 가입할 수 있다. 위험이 높다는 이유로 보험료가 할증되거나, 치료받은 부위나 질병이 보장에서 제외되지도 않는다.

또한 S간편종합보장보험은 주보험에서 재해 사망을 보장하며 특약을 통해 주요 질병사망 원인인 암· 뇌혈관질환 · 심혈관질환 등을 보장한다. 또 고령층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과 수술은 물론이고 업계 최초로 간편보험에서 법정감염병으로 인한 중증도 이상의 폐렴진단까지 보장한다.

아울러 삼성생명이 기존에 판매중인 간편보험 대비 보험료는 낮으면서도 보장범위가 확대됐다. 실제로 디스크, 용종 등 경증질환고객의 경우 기존 간편보험 대비 보험료가 약 22% 낮다. 또한 기존 간편보험의 뇌혈관·심혈관 최대 보장금액을 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암진단 최대 보장금액 역시 3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확대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 글로벌슈퍼그로쓰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은 미래성장 기업에 장기투자하는 ‘한국투자글로벌슈퍼그로쓰랩’을 출시했다.

‘한국투자글로벌슈퍼그로쓰랩(VIP/성과형)’은 가속화되는 글로벌시장에서 AI(인공지능), 바이오, 로보틱스, 신재생에너지 섹터 등 신경제를 이끌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랩이다.

운용전략은 미국상장주식에 80%, 홍콩콩상장주식 10%, 일본상장주식 10%등 30여개 종목에 분산 투자한다. 자문을 맡은 VIP자산운용은 17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가치투자 전문 운용사다. 12년 이상의 해외투자 경험을 살려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은행외화예금 송금을 통한 USD입금도 가능하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신경제 체제로 변화하는 뉴트렌드 속도를 더욱 빨라지게 하고 있다”며 “장기 방향성에 부합하는 차세대 혁신의 슈퍼성장 기업을 선점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NH농협카드, 무제한 포인트 적립 '올바른 뉴해브 카드' 출시

NH농협카드가 무제한 NH포인트 적립 혜택과 더불어 이용액이 높은 2개 영역을 자동으로 선정해 추가적립해주는 '올바른 뉴해브 카드'를 출시했다.

올바른 뉴해브 카드는 신용(PLUS·일반)과 체크카드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기본적립’과 ‘스마트적립’ 서비스를 통해 N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기본적립은 전월실적·적립한도 제한 없이 적립되며, 스마트적립은 6개 영역 중 이용금액이 높은 2개 영역에 대해 기본적립의 최대 5배까지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올바른 뉴해브 신용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 이용액의 0.7%가 NH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스마트적립은 당월 이용금액 1위, 2위 영역에 대해 기본적립의 3배, 2배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1위 영역은 총 2.1%, 2위 영역은 총 1.4%가 적립된다. 스마트적립 영역은 △온라인쇼핑·배달앱 △오프라인쇼핑·잡화 △이동통신·구독 △대중교통·택시 △커피·편의점 △해외 등 6개다.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혜택이 제공되고 월 적립한도는 1만 NH포인트이다. 이와 함께 국제공항 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LUS등급인 올바른 뉴해브 플러스 신용카드는 스마트적립 혜택이 5배, 3배로 확대되어 이용금액 1위 영역은 총 3.5%, 2위 영역은 총 2.1%가 적립된다. 뿐만 아니라 국제브랜드 프리미엄서비스와 채움PLUS등급 서비스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올바른 뉴해브 체크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2%가 NH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스마트적립은 1위 영역 총 0.6%, 2위 영역 총 0.4%가 적립되며, 전월실적 20만원 이상인 경우 혜택이 제공되고 월 적립한도는 5000 NH포인트이다. 또한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이용시에는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이 연 1회 제공된다.

올바른 뉴해브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마스터 각각 1만2000원이고 PLUS등급은 국내전용 2만3000원, Master 2만5000원이다.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