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일산차병원ㆍ신일비즈니스고교, 임상 실습 MOU 체결보건간호과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 제공
▲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김현숙 교장(왼쪽)과 일산차병원 강중구 병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일산차병원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일산차병원이 산학협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산차병원은 7일 병원 7층 소회의실에서 일산 서구에 있는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와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임상현장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산차병원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가 병원체험형 임상현장실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보건간호과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산차병원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교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개발 ▲현장실습과 취업연계를 위한 노력 ▲필요에 따른 시설 및 기자재의 활용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할 제반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일산차병원 강중구 병원장, 강재신 행정부원장, 이호석 총무인사팀장, 김현주 간호부장, 박지선 간호교육행정 수간호사,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 김현숙 교장, 김혜영 교감, 박소현 취업전략부장, 김희정 취업담당교사, 김금희 보건간호과교사 등이 참석했다.

강중구 병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제공되는 임상 현장실습 기회가 보건의료분야 진출을 꿈꾸는 보건간호과 학생들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20.07.08  16:39:51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전략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