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생명, 대신자산운용, Sh수협은행, 삼성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동양생명, 영구장해 생활비 보장 '내가아파도 생활비안심보험' 출시

동양생명은 질병 및 재해로 일정 수준 이상의 영구장해가 발생한 경우 생활비를 15년간 확정 지급하는 ‘내가아파도 생활비안심보험’을 출시했다.

‘수호천사내가아파도생활비안심보험’은 경제 활동층을 타겟으로 한 상품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영구적 장해 발생시 장해생활보조금을 15년(180회)간 확정 지급해 발생 가능한 근로 소득 상실을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질병이나 재해로 인해 60% 이상 장해 상태가 된 경우 매월 50만원씩 15년 동안 ‘장해생활보조금Ⅰ’을 지급하며, 80% 이상 장해 발생시 최초 1회에 한해 15년간 매월 50만원의 ‘장해생활보조금Ⅱ’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즉, 동일한 원인으로 80% 이상 장해시 ‘장해생활보조금Ⅰ’과 ‘장해생활보조금Ⅱ’을 합산해 매월 100만원의 장해생활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다. 단, 질병으로 인해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기간에 발생한 장해에 대해서는 50%만 지급한다.

재해사망시 유가족을 위해 5000만원의 재해사망보험금을 보장하고, 계약일로부터 2·4·6·8·10년 경과 계약해당일에 생존해 있을 경우 각각 20만원의 건강검진보험금도 지급한다. 만기시 만기보험금 200만원도 수령 가능하다.

총 9가지 부가특약을 통해 주계약의 장해 보장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보장도 가능하다. ‘척추질환보장특약2형(보장강화형)’은 현대인들이 경제활동 등으로 쉽게 걸리는 척추질환에 대해 입원·수술비 및 물리치료비를 지급해 보다 종합적인 척추질환 보장을 제공한다.

척추질환 특정급여물리치료 급부를 개발해 표층열치료, 간섭파전류치료(ICT) 등 척추질환 물리치료비를 연간 10회에 한해 1일 1회한 5천원씩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특약은 추간판장애진단비 및 척추골절치료비도 보장한다.

‘3대질환생활비보장특약’은 특약 유형(1형~3형)별로 3대 주요 질환인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으로 진단확정시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5년간 매월 50만원의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단, 유방암 또는 전립선 암으로 진단확정 받는 경우 매월 20만원을 지급하며, 소액암(갑상선암·경계성종양·기타피부암제자리암·대장점막내암)은 ‘소액암진단비특약F(A2)’를 통해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1000만원씩 보장받을 수 있다.(주계약 및 각 특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가입가능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20년·30년 만기 중 선택 가능하다. 50%이상 장해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대신자산운용,‘대신 글로벌리츠 부동산펀드’ 출시

대신자산운용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주요국가에 상장된 리츠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수익과 자본차익을 추구하는 ‘대신 글로벌리츠 부동산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글로벌 주요국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리츠에 집중 투자한다. 금리 수준에 따라 부동산 등 실물자산의 안전성을 분석하고 배당수익의 복리효과를 고려해 수익성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한다.

자산의 가격, 추세, 거래량 등을 분석한 트레이딩 알고리즘과 다양한 해외 운용경험을 바탕으로 한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양질의 리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분산투자와 리스크 관리를 위해 선진국 부동산 관련 리츠ETF도 일부 편입해 운용한다.

또 글로벌 리츠 투자 전문운용사인 러셀 인베스트먼트(Russell Investments) 자문을 받아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포착한다는 계획이다.

이 상품은 환노출형 및 환헤지형 상품으로 구분돼 있다. 신탁보수는 연 0.76%~1.36%이고 환매수수료는 없다. 상품 가입 및 상담은 대신증권, 교보증권, KB증권에서 가능하다. 대신자산운용은 향후에도 판매사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전우석 글로벌솔루션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경제활동이 재개되는 만큼 높은 배당수익률과 가격메리트가 있는 리츠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이번 리츠 펀드가 안정적 수익을 추가하는 장기투자자에게 매력적인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h수협은행, NO우대조건 '헤이(Hey) 정기예금' 출시

Sh수협은행이 금리우대 조건없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으로 ‘헤이(Hey)정기예금’을 출시했다.

‘헤이(Hey)정기예금’은 우대금리에 대한 별도의 조건이 없고 상대적으로 높은 기본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Sh수협은행 모바일뱅킹인 '헤이뱅크(Hey!BANK)'와 '파트너뱅크' '스마트웹뱅크' 앱에서 모바일로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3개월이상 12개월이하, 1인당 최대 5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며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 없이 최고 연 1.4%의 금리를 제공한다.

‘헤이(Hey)정기예금’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전용 상품인 '헤이(Hey)적금'과 함께 간편하게 여유자금 운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편의성뿐만 아니라 금리 혜택까지 제공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는 복잡한 우대금리에 지친 고객들에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에게 스마트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기혼남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삼성카드 6 V4' 출시

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과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 강화로 업그레이드 된 '삼성카드 6 V4'를 출시했다.

'삼성카드 6 V4'시리즈는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18개의 최신 소비 유형을 도출하고, 각 소비 유형을 생애주기와 소비 규모에 따라 분석했다. 또한 상품별 대상 고객군을 '페르소나'로 정의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다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발전시켜 '숫자카드 V4'에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로 각각 적용했다.

숫자카드 V4는 각 상품별 라이프스타일을 5가지로 구분해 생활필수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또 생활비 자동납부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넷플릭스,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 디지털·온라인 혜택을 상품에 반영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삼성카드 6 V4'는 월 20만 원 이상 주유를 하는 30~40대 기혼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가족을 위한 소비가 중심이지만 혜택을 일일이 기억하고 찾아 쓸 정도로 적극적이지 않은 남성에게 맞는 혜택을 구성했다.

생활필수영역 할인 서비스로는 ▲주유 리터당 70·90원 할인 ▲할인점·온라인쇼핑몰·편의점·배달앱·커피 1.5% 결제일 할인 ▲모든 가맹점 0.5% 할인 ▲영화 5000원 할인 ▲엔진오일 할인 등 차량점검 서비스 ▲VIPS 20% 할인 등을 제공한다.또 APT관리비, 도시가스, 4대보험, 통신비, 전기요금, 렌탈료, 넷플릭스의 월 자동납부 금액을 합산하여 10만 원당 1천 포인트 적립해주는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6 V4'의 연회비는 3만 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