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며 언택트 생활 패턴(untact 비대면) 역시 영향을 받고 있다.

최근 주택 선호도는 아파트나 빌라에서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으며, 방송에서도 전원주택 등의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어 젊은층의 수요자가 늘고 있어 단독형 타운하우스에 대한 관심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수도권 일대는 서울 접근성이 좋아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활발히 확충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경기도 '용인'이 있다.

용인 동부 일대 최적의 입지로 손꼽히는 마평동에 총 64세대 대단지 규모로 건립을 예정한 용인 타운하우스 '용인 리베라힐'은 특히 주목 받고 있는 타운하우스다. 분양에 순항 중으로, 우수한 설계와 개발 호재를 갖춰 곧 마감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계 초기부터 수요자들과의 상담을 진행, 계약자의 생활특성 및 기호, 개성을 주거 공간에 담은 맞춤 설계를 제공한다. 1~2층에는 자녀의 놀이 공간이나 정원을 조성할 수 있는 넓은 마당이 들어서며, 세대 간 단차를 줘 조망도 우수하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도 좋다. 주거 편의가 좋은 타운하우스다.

생활의 안전함도 기대된다. 아파트에 주로 적용되는 CCTV, 입출입 자동차단시스템 등 첨단 안전설비가 적용된 도시형 타운하우스다. 디지털도어락, 홈오토시스템, 일괄소등시스템, 인덕션, 전자식후드 등 생활 편의를 높여줄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되며,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정주 여건도 좋다.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영동고속도로, 용인-포곡 간선도로, 용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이 확보된 타운하우스로, 전국 각지가 빠르게 연결된다. 용마초, 고림초, 고림중, 태성중, 덕영고, 고림고, 태성고 등이 근거리에 있어 우수한 학군도 누릴 수 있다. 명지대와 용인대, 한국외국어대, 송담대, 강남대, 단국대 등 대학교들도 가깝다.

용인 처인구 마평동 일대는 이러한 개발 사업의 대체 주거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용인 리베라힐 타운하우스 역시 직접적인 수혜가 전망된다.

1:1 맞춤 시공을 제공하는 용인타운하우스로, 분양가도 합리적이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있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예약한 후 방문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