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국민銀 Liiv M(리브엠), '스마트 LTE 요금제' 출시
▲ (KB국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국민銀 Liiv M(리브엠), '스마트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20일 스마트기기에서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스마트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LTE 요금제'는 태블릿, 패드, 워치 등 USIM이 장착 가능한 스마트 기기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다.

요금제는 ▲스마트 LTE 10GB(데이터 10GB) 월 1만500원 ▲스마트 LTE 20GB(데이터 20GB) 월 1만3500원 ▲스마트 LTE 25GB+(데이터 25GB+ 일 2GB, 3Mbps 속도 무제한) 월 3만7400원의 3가지 기본료로 구성돼 있다.

또한 '스마트 LTE 요금제' 가입 고객은 'KB스마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급여이체 또는 KB국민카드 결제 실적이 있거나, 기존 리브엠을 이용 중인 고객은 월 2200원 통신비가 추가 할인되어, 스마트 LTE 10GB는 8300원, 스마트 LTE 20GB는 1만1300원, 스마트 LTE 25GB+는 3만52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세컨드 디바이스 사용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편의를 위해 스마트기기 전용 요금제를 출시하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은행, ‘미래에셋 상생플러스 펀드’ 출시

전북은행은 20일 전북은행에서만 가입 가능한 '미래에셋 상생플러스 펀드'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생플러스 펀드는 시장 변동성에 대한 위험을 줄이면서 시중금리나 채권형 상품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향후 운용 및 판매보수 적립으로 마련한 기금을 활용해 지역 사회공헌 활동 및 금융산업 발전에 사용하는 일명 '착한 펀드'다.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전북은행에서 상생플러스 펀드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금액 10만원 당 추첨권 1매를 부여(연금펀드의 경우 2배 적용)해 자동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상생플러스 펀드는 전북은행 전 영업점과 홈페이지, 뉴스마트 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다.


◆KB자산운용, 'KB스타 미국고정배당우선증권 ICE TR ETF' 출시

KB자산운용은 미국의 고정 배당 우선주에 주로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스타 미국 고정배당 우선증권 ICE TR ETF'는 고정 배당 장점이 있는 미국 우선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일반적인 주식 배당금은 기업 실적에 따라 배당금이 변하지만, 고정 배당 우선주(Fixed Rate Preferred Securities)는 채권 이자처럼 사전에 확정된 고정 배당금을 정기 지급한다. 골드만삭스, JP모건, 시티은행 등 미국의 대형 금융회사가 주로 발행하는데, 연 5% 수준의 배당금이 예상된다. 4월 말 기준 S&P500지수 배당 수익률은 2%대이지만, S&P우선지수 배당 수익률은 약 5.8%로 2배가 넘는다.단 고정 배당 우선주는 채권 속성이 있긴 하지만,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는 주식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에 따라서는 손실이 날 수도 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20.05.20  18:45:24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미국, #골드만삭스, #KB자산운용, #실적, #투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