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건산연, ‘건설 및 주택 규제개혁 60대 과제’ 제시"경제 활성화·생활 밀착형 규제개혁 과제 엄선"

[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하 건산연)이 21대 총선을 앞두고 현장 중심의 경제 활성화 정책 및 생활 밀착형 규제개혁 과제를 엄선한 ‘건설 및 주택 규제개혁 60대 과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 출처=픽사베이

건산연은 앞서 2019년 10월 ‘미래 성장을 선도하는 건설 핵심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프로젝트를 선정한 바 있다. 앞선 보고서의 프로젝트와 금번 보고서의 규제개혁 과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건산연은 2개의 보고서에서 제시된 프로젝트와 과제 현실화를 통해 경제성장과 혁신성장의 속도를 국민이 체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0대 과제는 현장에서 느끼는 건설산업의 애로와 서민들과 맞닿아 있는 도시와 주택 문제를 중심으로 규제개혁 과제를 선정했다. 이와 함께 지역과 사회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정책들을 포괄했다.

보고서는 구체적으로 경제성장·일자리 창출, 혁신성장 동력, 갑질 근절·공정경제, 주거비 부담 완화와 도심 주택 공급, 도시공간 재창조 등 5개 장으로 구성된다.

허윤경 연구위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경제 불황이 심각해지고 있다. 해당 보고서가 21대 총선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정책 의사결정의 지침서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주성 기자  |  wjs89@econovill.com  |  승인 2020.03.31  22:00:52
우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우주성, #한국, #총선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